미美친親놈의 짧지만 굵은 이야기 #5

사전적 의미로 상식이란 어떤 특정 사회에서 그 범위의 크고 작음을 불문하고, 거기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일상 생활 안에서 형성된 견해ㆍ습관ㆍ사고 방식 등의 총합을 말한다. 그러나 견해ㆍ습관ㆍ사고 방식은 고정되어 있지 않고 시대에 따라서 상황에 따라서 늘 변한다. 실상 우리가 상식이라고 얘기하는 것들 중에는 이미 상식이 아닌 편견이 많다. 부모와 자식이 소통이 안되는 것도 상사와 부하가 소통이 안되는 것도 국민과 정치인들이 소통이 안되는 것도 상식이 어느새 편견이 되어버린 까닭이다. 새로운 상식이란 새로운 경험과 낡은 상식이 결합되어 서로 수정된 것이다.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오늘(present)은 그래서 우리에게 선물(present)이다. 어제를 그리워만 하고 내일을 기다리지만 말자! 오늘은 어제까지 살다가 간 수많은 사람들이 그토록 기다리던 내일이 아니던가!

[미美친親놈-이야기(Story)] 어느 누구에게나 마음에 남는 이야기나 말이 있다. 삶의 갈림길에서 막다른 곳에 몰려서 힘들고 지쳐있을 때 이런 이야기나 말을 떠올리면 순간 정신이 번쩍 들고 기운이 난다. -자기성장아카데미 대표 정진일-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