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공기처럼 신선한 디자인체어 큐레이션

# 1. reo chair


‘reo chair’ 인도에 위치한 건축·인테리어·가구 컨설팅 회사 ‘fifth column’가 디자인한 의자입니다. 콘크리트를 베이스로 인체 공학에 맞도록 스틸 파이프를 밴딩시켜 제작하였습니다. 건설현장의 콘트리트와 철근 등의 자재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reo chair’는 현장을 소형화 해놓은 느낌입니다.

철근과 콘크리트만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시각적으로도 무게감이 느껴집니다. 1개의 의자는 8kg 정도라고 하는데요. 의자치고는 꽤 무겁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 2. minimal two-seat saitens steel chair

젊은 독일 디자이너 Clara Schweer가 디자인한 ‘saitens’는 2인용 의자입니다. 현악기를 뜻하는 독일어 이름 ‘saitens’과 함께 이름대로 현악기 ‘하프’를 연상시키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독특한 형태의 철근을 바탕으로 수많은 와이어가 인체를 지탱해주는 구조입니다.

# 3. reverse chair


그리스의 디자인 스튜디오 CTRLZAK에서 제작한 이 의자는 동양과 서양을 넘나드는 ‘reverse chair’입니다. 한 쪽은 유럽스타일, 한 쪽은 중국풍의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이렇게 상·하를 뒤집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나머지 두개의 다리를 위의 사진처럼 위아래로 조립할 수 있기 때문이죠.


# 4. frozen textile chair


휘날리는 패브릭이 순간에 언듯한 이 ‘frozen textile chair’는 헝가리의 디자이너 demeter fogarasi가 디자인한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친환경 플라스틱과 친환경 패브릭으로 제작되었는데, 그 소재의 특징을 디자인에 녹였습니다. 앉을 때의 자연스러운 느낌과 함께 보는 사람까지 그 내추럴함이 전달되길 바랐습니다.


# 5. great egret

의자라기보다 거의 조형물에 가까워 보이는 ‘great egret’는 흔들의자입니다. 하지만 보통의 흔들의자와는 다르게 좌우로 움직이는 의자입니다. 레바논의 커플 디자이너 sayar & garibeh가 제작한 이 의자는 백로라는 뜻의 이름과 같이 날으는 새의 등에 업힌듯한 기분이 들게 합니다. 어른들을 위한 요람이라고나 할까요.


출처 : http://homefeed.co.kr

사진출처 : Designboom

집 짓기, 주택/상가 인테리어, 홈데코, 시공 사례, 공공디자인 콘텐츠 허브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