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대 예비부부를 위한 유망자격증 (경력단절 고민해결)

공짜로 준비해볼까? 제2의 인생을 위한 유망 자격증 8평생직장은 사라진 지 오래다. 게다가 요즘은 30대가 되자마자 제2의 인생을 논한다. 이런 시대에 예비 신랑신부가 알아두면 좋을 유망 자격증 8가지.

30~40대 직장인의 주된 화두는 ‘몇 년 뒤 뭐를 해먹고 살게 될까?’라고 한다. 한때 30~40대는 한창 현장에서 일할 나이로 인식됐다.하지만 평생직장 개념이 사라지고 조기 은퇴자가 많아지는 요즘, 밥벌이를 위해 투잡을 하거나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게다가 기대 수명 증가로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노후 준비에 필요한 자금을 모아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투잡이나 자격증 취득은 더욱 절실하다. 그중 제2의 인생을 위해 현실적으로 좀더 가능성 있는 자격증 취득에 관해 살펴본다.

자격증 취득 인터넷 강의는 ‘공인모’에서

자격증에 관심 있다고 무턱대고 아무 것이나 취득해서는 안 된다. 자격증을 취득하기 전에 자신의 경력이나 경험을 살릴 것인지, 아니면 전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분야에 도전할 것인지 결정하는 것이 먼저이다.

자격증의 종류를 결정했으면 하려는 일과 관련된 자격증 가운데 쓸모 있는 자격증이 무엇인지 알아본다. 그다음으로 자격증 시험 준비를 어떻게 할 것인지 구체적인 방법을 생각한다.

우리나라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노동 시간이 가장 길다고 소문났다. 자격증을 따려면 체계적인 공부가 필요하지만 이를 위한 시간적 여유는 많지 않다. 또한 여기 저기 돈 들어갈 곳이 많아 학원비를 내기 부담스러우며, 막상 학원을 다니더라도 직장에서 야근하다 보면 수업을 빠질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이 때문에 사람들은 되도록 적은 비용으로 짧은 시간 안에 자격증을 따기를 원하는데, 인터넷 강의가 해결책이 될 수 있다.자격증 취득 관련 인터넷 강의는 전공자가 아니면 독학이 어려울 수밖에 없는 자격증 공부를 쉽게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비용이 저렴하고 집은 물론 이동하면서 들을 수 있어 유용하다.

하지만 주의할 점이 따른다. 자격증 시험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수강료가 비싸거나, 수강료는 저렴한데 강의 질이 형편없는 곳이 많기 때문이다.

믿을 만한 인터넷 강의를 찾는다면 네이버 카페 ‘공인모(www.gonginmo.net)’를 기억해두자. 공인모는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직업상담사,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등 국가 공인 자격증과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증 등에 관한 인터넷 강의(인강)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카페이다.

학원비나 수강료 등 자격증 취득과 관련해 드는 비용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에서 마련한 재능 기부라고 보면 될 듯하다. 오프라인 전국 모의고사를 치러 매년 장학금을 지급한다. 공인모에서는 이러한 자격증 외에 9급 공무원 시험과 경찰 공무원시험, 중졸·고졸·대입 검정고시, 토익 시험 등의 무료 인강을 들을 수 있다.

네이버 카페 ‘공인모’ 추천 지금 취득하면 좋을 유망 자격증 리스트

공인중개사 시험 자격증

나이 지긋한 사람만 공인중개사 시험 자격증을 취득한다고 생각하는가. 예전과 달리 요즘에는 30~40대 젊은 사람이 많이 취득한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이 있으면 부동산에 관한 모든 업무를 맡아서 처리할 수 있다.

단순하게 매물을 소개해주고 수수료로 이익을 얻는 알선 중개 업무뿐만 아니라 부동산 이용이나 관리대행, 경매 또는 공매 등으로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폭이 넓다. 자격증을 취득한 후 늦은 나이까지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주택관리사 시험 자격증

주택관리사 시험 자격증은 정년이 따로 없기 때문에 중·장년층에게 인기가 높다. 최근에는 선호 연령대가 낮아지면서 30~40대 젊은 층도 취득에 적극적이다.

주택관리사라고 하면 흔히 ‘아파트 관리소장’을 떠올린다. 하지만 아파트 관리는 기본이고 대형 주택 단지 관리를 맡으면 고소독을 올릴 수 있다. 게다가 주택 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관련 경력을 쌓은 다음, 주택 관리 업체를 운영하는 CEO가 되는 사람도 적지 않으므로 관심가질 만하다.

직업상담사 자격증

구직난이 계속되는 요즘 같은 시기에는 직업상담사가 유망 직종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직업상담사 자격증은 특히 여성에게 인기 높다.

직업상담사는 구직자에게 직업 정보를 제공하고, 적성 검사를 통해 구직자의 흥미 분야를 살펴 안내해주는 역할을 한다. 응시 자격에 제한이 없으므로 학력, 나이 같은 이른바 스펙에서 불리한 사람이 도전하기에 좋다. 평소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들어주고 남들과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관심 가질 만하다.

물류관리사 자격증

물류 관련 업종은 전망이 좋기 때문에 물류관리사 자격증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꼭 취득하길 바란다. 최근 대기업들이 자체 물류 시스템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면서 더 많은 인력이 필요한 상황이다. 물류관리사는 원자재 조달부터 화물수송·보관·하역·포장 등에 이르기까지 재화가 이동하는 모든 물류 체계를 합리적으로 구축하는 일을 한다.

성격이 꼼꼼하고 체계적인 사람은 물류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뒤 활동할 때 성격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유통관리사 자격증

유통 관련 업종 역시 미래가 밝은 편에 속한다. 유통업체의 전문화,대형화와 국내 유통 시장 개방으로 판매 유통 전문가의 수요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유통관리사 자격증은 성별과 나이를 따지지 않는다. 여성은 물론이고 남성에게도 인기가 높고, 나이의 많고 적음과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가능성이 열려 있다. 특히 판매 유통 전문가는 평상시 다른 사람에게 친절하고 상냥한 사람이라면 큰 어려움 없이 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경비지도사 자격증

경비지도사 역시 떠오르는 직종이다. 현재 민간 경비업체 3,500곳이 시설 경비 업무, 호송 경비 업무, 신변 보호 업무, 특수 경비 분야에서 부족한 경찰력을 보완해 경비 업무를 수행한다. 경비원을 뽑아 경비 업무를 수행하는 업체에서는 경비업 법상 의무적으로 경비지도사를 선임해야 한다.

따라서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민간 경비업체에서 경비지도사로 일할 수 있다. 또한 경비업체는 자격증이 있으면 상위 직급으로 승진할 기회가 높기 때문에 취득해 놓으면 쓸모 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남녀 모두에게 인기가 높다. 사회복지가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얻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더욱 그러하다.

사회복지사는 사회적, 개인적 문제로 어려움에 처한 의뢰인을 만나 상황과 문제를 파악한 뒤 이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방안을 찾아주는 사람이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한 뒤 관련 직종에서 근무하는 이들은 단순히 돈을 버는 차원을 넘어 남을 돕는 보람을 함께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의미가 남다르다고 입을 모은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몇 해 전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취업난과 고용 불안이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 속에 주요 대기업과 공기업 취업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인기몰이를 하는 것이다.

실제로 2015년 시행된 26~29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모두 33만 명이 응시해 '국민 시험'의 반열에 올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취업을 위한 것뿐만 아니라 한국사에 애정을 갖고 있는 사람도 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 적극적이다.

웨프뉴스<news@wef.co.kr>Copyright ⓒ 월간웨딩21 웨프

http://wedding21news.co.kr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