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가볼만한곳, 일몰 시 낙조가 유명한 제주도민들의 휴식처! 사라봉오름!

안녕하세요. JDC제주공항면세점입니다.

제주도 오름을 몇 번 오르다 보니 약간의 팁이 생겼습니다.

먼저 제주도오름을 방문하기 전, 초록색 창에 검색하여 어떤 풍경으로 유명한지 미리 찾아 보는 것인데요. 오늘 방문할 곳은 제주도 일몰 시 낙조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사라봉오름입니다.

그래서 일부러 일몰시간에 맞춰 갔습니다.

제주도가볼만한곳 사라봉오름은 제주도 제주시 건입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높이 184m로 오르기에도 쉬워 낮에는 제주시민들의 쉼터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제주 10경 가운데 하나이며, 예로부터 '사봉낙조(沙峰落照)'라 하여 사라봉의 정상에서 바라보는 낙조의 아름다움이 널리 알려져 있죠.

오늘 2016년 10월 06일 제주도 제주시 지역의 일몰 시간 결과는 18시 12분으로 아름다운 야경과 일몰 시 낙조를 감상하기 위해서는 이 시간대를 맞춰서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자, 그러면 아름다운 낙조(낙조란, 저녁에 지는 햇빛을 의미하며 지는 해 주위로 퍼지는 붉은빛을 말합니다)의 모습을 보기 위해서 사라봉오름을 올라볼까요?

제주도 사라봉오름은 제주도민들의 휴식처로 유명한데요, 그래서 올라가는 길도 계단식으로 잘 닦여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제주도민들이 올라가시기에 혼자 여행을 하시는 중이더라도 안전하게 오를 수 있는 곳이더라고요. ^^

작은 공원이지만 올라가는 길가에는 예쁜 꽃도 피어 있고요, 시내에 있는 곳 답지 않게 아름드리나무들이 우거져 있었습니다. 역시 제주도는 천혜의 자연이 빚어낸 작품!

열심히 물 한 모금을 마셔가며 오르던 중 "벌써 거의 다 왔나?"라는 생각이 들 때쯤, 중간에 쉬어 갈 수 있는 쉼터가 나오더군요.

제주도가볼만한곳 사라봉오름은 높이 184m 밖에 되지 않는다는 정보에 안도를 하고 있었으나 역시 오름은 오름입니다. 아니면 제가 운동부족인 탓이겠죠.. ^^

이때다 싶어 쉼터에 잠시 앉아 올라가시는 분들을 구경하며 숨을 좀 돌렸습니다.

오름을 올라보니 이러한 쉼터가 있는 곳이라면 언제든 대환영이더라고요~

서두르지 않고 쉬엄쉬엄 올라가다 보니 제 눈앞에 팔각정이 보였습니다.

미리 검색 결과 사라봉오름 정상에는 팔각정이 있다는 것을 확인했었거든요.

제주도의 아름다운 낙조를 감상하기 위해 일부러 시간을 맞춰왔는데 혹시나 늦지 않을까 걱정을 했었는데, 다행이다 싶었습니다.

어느덧 해가 뉘엿뉘엿 지는듯하여 고개를 들어보니 지는 해 주위로 퍼지는 붉은빛이 제 눈앞에 부드럽게 펼쳐져 있었습니다.

제주도 야경의 모습이 바쁜 일상에서의 저에게 평안한 마음을 갖게 하더라고요. 지는 해 아래로 제주시내가 붉게 물드는 모습 때문에 사라봉에서 운동하시던 분들도, 올라오시던 분들의 걷는 발길을 멈추게 하고 그 모습을 바라보는 우리들을 숙연하게 만드는 장관이었습니다.

일몰이 평온함과 고요함으로 사람들을 감동시키는 모습에 보는 이들을 압도하는 것처럼 보였죠. 지는 해 주위로 퍼지는 붉은빛이 구름 사이로 뿜어져 나오는 해의 붉은 기운과 모습만으로도 제주도, 사라봉의 아름다움과 신비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또 한번 아름다움 속에서 느끼는 평온한, 낙조의 모습을 보기 위해 사라봉을 다시 찾겠다고 다짐하게 되는 순간이었답니다.

JDC 제주공항 면세점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