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놀러갈만한곳ㅣ서울 근교 숲 속 여행지

푹푹 찌는 여름이 지나고 찬바람이 살랑이는 가을이 돌아왔습니다. 여름 내내 실내에 아이들과 놀러갈만한곳을 찾았다면 이제는 시원한 바람과 푸른 하늘을 즐기러 밖으로 나갈 때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휴식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서울에서 가까운 숲 여행지를 모아봤습니다.

홍릉수목원

홍릉수목원은 서울 도심에 자리 잡고 있는 한국 최초의 수목원으로 9개의 수목원과 3개의 식물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수목원 내 나무에는 출산지와 식물 이름이 표기된 이름표가 붙어져 있어 산림욕과 함게 자연 공부를 하기에 제격인 장소입니다.

정문을 지나 오른쪽으로 난 산책로로 접어들면 낮은 언덕길 사이로 다양한 나무와 꽃, 풀 등이 심어져 있고 곳곳에 쉼터가 마련되어 있어 아이와 산책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평일에는 1회 3회 운영되는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홍릉숲 투어를 신청해 수목원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회기로 57 국립산림과학원

삼청공원 숲속도서관

사람들로 북적이는 삼청동에서 북쪽으로 뻗은 삼청동길을 따라 10분 정도 올라가면 싱그러운 녹음이 어우러진 삼청공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삼청공원 내 자리한 '숲속도서관'은 울창한 숲을 배경으로 책과 자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여행지로 각광받는 곳입니다.

특히 삼청공원 내에는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놀며 흙냄새를 맡고 자연의 햇살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유아숲체험장'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들의 나들이 코스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유아숲체험장은 주중에는 어린이집 등 단체 기관들의 이용이 많은 편이며 주말에는 아이들과 놀러갈만한곳으로 가족 단위로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촌로 134-3

부암동 백사실계곡

서울의 비밀정원이라 불리는 부암동 백사실계곡은 맑고 푸른 계곡물과 호젓한 산세가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수백 년 된 늙은 느티나무로 둘러싸인 연못과 정자터, 그리고 귓가를 간지럽히는 청아한 물소리가 이곳이 정녕 서울 도심 한복판인가 하는 의심을 품게 할 정도입니다.

경복궁역에서 버스를 타고 세검정초등학교에서 내려 안내판을 따라 골목길로 접어들면 색사실 계곡 밑에서 시작되는 숲길을 만날 수 있으며, 반대로 부암동 환기미술관 골목에서 산모퉁이 카페로 올라가는 길을 걸으면 백사실 계곡 위에서부터 만나는 길이 이어집니다.

호젓한 숲 속 산책길과 부암동의 풍경이 담긴 골목길, 어디를 따라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부암동 115

안산 갈대습지공원

안산 갈대습지공원은 한국수자원공사가 개장한 국내 최초의 대규모 인공습지로 도시민들의 휴식처이자 자연학습의 장입니다.

갈대습지공원에서는 환경생태관에서 시화호의 역사를 비롯하여 박제해놓은 각종 조류와 동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환경생태관을 나오면 목조 데크와 흙길로 이어지는 산책로를 따라 갈대습지에서 들려오는 풀소리와 동물소리에 귀 기울이며 마음이 정화되는 시간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해안로 820-116 환경생태관

과천 야생화자연학습장

9월 과천 야생화자연학습장은 샛노란 해바라기로 물들여집니다. 비교적 많이 알려진 곳은 아니지만 연중 무료로 누구나 자유롭게 야생화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2010년에 개방된 이후 다양하고 이색적인 야생화들이 군락을 이루며 아름대운 자태를 뽐내고 있으며 계절마다 시시각각으로 변화는 자연의 빛깔을 가장 잘 담아내는 곳입니다.

야생화 군락 사이사이로 난 작은 오솔길을 따라 걸으며 꽃들과 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으며 꽃과 식물들 앞에 놓인 작은 푯말 덕분에 그동안 몰랐던 꽃의 이름과 개화시기, 특징까지 쉽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경기도 과천시 교육원로 118

곤지암 화담숲

서울 근교 아이들과 놀러갈만한곳으로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곳, 곤지암 화담숲입니다.

LG상록재단이 자연생태환경 복원과 보호를 위해 설립한 생태수목원으로 총 4300여 종의 자생식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17여 개의 테마원과 5km 숲 속 산책길로 가족나들이 장소로도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로 하여금 국내 토종 민물고기와 곤충들을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는 생태체험관도 운영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도심에서는 접하기 힘든 다채로운 꽃과 식물, 피톤치드를 발산하는 수목들과 청량한 계곡, 폭포가 어우러진 풍경으로 자연에서 마음의 휴식과 힐링을 얻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

서울 근교는 물론 전국의 아이들과 놀러갈만한곳이 궁금하신 분들은 고고패밀리에서 나들이 명소 자세히 확인해보시고 즐거운 여행 떠나보세요!

#고고패밀리가 추천하는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포스트 더보기(클릭)

#국내 여행 가이드, 고고패밀리 다운받기(클릭)

우리 가족을 위한 국내 여행 가이드, 고고패밀리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