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재칠시(無財七施)

하는 일마다 잘되지 않는 어떤 이가 '성인(聖 人)'을 찾아가 호소를 하였답니다. "저는 하는 일마다 제대로 되는 일이 없으니 이 무슨 까닭입니까?" "그것은 네가 남에게 베풀지 않았기 때문이니라" "저는 아무 것도 가진 게 없는 빈털털이입니다. 남에게 줄 것이 있어야 주지 뭘 준단 말입니까?" "그렇지 않느니라. 아무리 재산이 없더라도 줄 수 있는 일곱 가지는 누구나 다 있는 것이다." 첫째는 "화안시(和顔施)" 얼굴에 화색을 띠고 부드럽고 정다운 얼굴로 남을 대하는 것이요 둘째는 "언시(言施)" 말로써 얼마든지 베풀 수 있으니 사랑의 말, 칭찬의 말, 위로의 말, 격려의 말, 양보의 말, 부드러운 말 등이다. 셋째는 "심시(心施)" 마음의 문을 열고 따뜻한 마음을 주는 것이다. 넷째는 "안시(眼施)" 호의를 담은 눈으로 사람을 보는 것처럼 눈으로 베푸는 것이요. 다섯째는 "신시(身施)" 몸으로 때우는 것으로 남의 짐을 들어준다거나 일을 돕는 것이요. 여섯째는 "좌시(座施)" 때와 장소에 맞게 자리를 내주어 양보하는 것이고, 일곱째는 "찰시(察施)" 굳이 묻지 않고 상대의 마음을 헤아려 알아서 도와주는 것이다. "네가 이 7가지를 행하여 습관이 붙으면 너에게 행운이 따르리라." 재물이 없어도 베풀 수 있는 일곱 가지를 일컫는 말로 무재칠시(無財七施)라고 합니다. 10뤌 둘째주 첫날 월요일입니다. ' 무재칠시'의 행함으로 행운이 시작되는 첫날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비만은 과학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와 건강한 몸매를 원하시는 분들께 운동에 흥미를 느끼며 자신의 변화를 만끽할 수 있도록 운동과 다이어트 정보를 제공하여 다시는 살찌지 않는 몸으로 변화시키고 싶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