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과 부동산 비즈니스의 만남

가상현실 헤드셋은 주로 게임이나 영화 등 엔터테인먼트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지만 부동산 매매 현장에서의 활용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미 미국 뉴욕에 위치한 고급 아파트 판매 전략에도 가상현실 헤드셋이 활용되고 있다고 한다. 효과에 따라 앞으로 모든 부동산 매매 현장에서 가상현실 헤드셋 활용 가능성도 있는 셈이다. 영상을 보면 뉴욕 맨해튼의 한 고급 아파트에서 부동산 판매에 가상현실 헤드셋을 이용한다. 가상현실은 전문가가 고객에게 완성 후 건물에 대한 이해를 돕는 도구로 이용된다. 지금까지 이미지로 만든 CG는 2차원이었지만 이 건물은 가상현실 헤드셋을 이용해 3차원으로 현실감 넘치게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부동산 업무용 가상현실 시스템을 개발 중인 버추얼 익스피리언스(Virtual Xperience)는 고객이 원하는 부동산을 찾을 때 해당 건물이 어떤 것인지 이해하기 어렵다는 불편함 때문에 부동산용 가상현실 시스템 개발에 착수했다고 한다. 아파트 같은 부동산은 완성 전에 판매하는 게 보통이다. 현물을 안 보고 값비싼 쇼핑을 해야 하는 소비자 입장에선 소비자는 건물을 이미지화한 평면도 정도만 보고 판단을 해야 한다. 이에 비해 가상현실을 이용하면 몇 분 만에 건물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다. 가상현실 헤드셋을 이용하면 평면도 등을 바탕으로 건물 이미지를 가상현실 공간에 렌더링한 결과물을 볼 수 있다. 벽이나 마루, 가구 등을 3D 공간에 배치해 가상현실 헤드셋을 이용해 360도 모든 방향에서 볼 수 있는 것. 그 뿐 아니라 뉴욕에 있는 고급 아파트 같은 경우 최저가가 700만 달러에 달할 만큼 값비싼 물건이다. 문제는 이런 최고급 부동산은 실수요 뿐 아니라 투자용으로 해외 투자자의 거래 문의도 많다는 것. 가상현실 헤드셋을 이용하면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에 전달할 수 있어 일부러 현장에 오지 않아도 부동산을 확인해볼 수 있다. 가상현실 헤드셋을 착용하면 컨트롤러를 이용해 방안을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다. 또 방이 어느 정도 크기인지도 알 수 있다. 건설 중인 건물은 완성 상태를 상상하기 어렵지만 가상현실로 체험한 뒤 실제 현장을 보면 이미지화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다. 물론 아직까지 가상현실을 이용한 부동산 판매 기법은 개발 초기 단계일 뿐이다. 앞으로 부동산 분야에서도 가상현실 헤드셋 활용이 더 늘어날 가능성을 말해주는 대목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motherboard.vice.com/en_u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