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기숙사 VS 대학교 기숙사

‘치킨 시켜 먹을까. 어제도 먹었는데’

기숙사 침대에 누워 야식으로 어떤 메뉴를 간택할까 고민하던 중이었다. 기숙사 로비에 치킨 받으러 가기도 귀찮다는 생각을 하다가, 불현듯 고등학교 기숙사에 살 때가 떠올랐다. 그땐 배달음식 갖고 들어오기가 공항에서 수입금지품목 반입하기만큼 어려웠는데. 지금은 당당하게 치킨 냄새 풍기며 먹을 수 있다니.

아, 고등학교 기숙사 살 때랑 많이 달라졌구나. 난 간장 치킨 한 마리를 주문하며 고등학교 기숙사와 대학교 기숙사의 차이점을 요목조목 따져보기 시작했다.

1. 기상

모두 같은 시간에 깼다.

룸메가 자든 말든 건드리지 않는다.‘5분 만에 강의실에 도착할 수 있다’는 믿음이 생겨, 수업 10분 전까지 침대에서 버틴다.

2. 친밀감

고등학교 기숙사 친구와는 필통에 샤프가 몇 개인지도 아는 사이

대학교 기숙사 룸메는 한 방에 살아도 볼 일이 별로 없다

3. 밤

불이 탁, 꺼지는 순간 하루 중 정신이 가장 또렷해지고, 자는 친구를 깨워 뭐든 하고 싶은 기분이 들었다.

대학교 기숙사의 밤은 조용, 아니 휑하다.

4. 주말

고등학교 기숙사생에겐 주말이 없다. 한 달에 한 번 정도 집에 다녀오긴 했지만 주로 종일 자습을 했다.

. 밖으로 놀러 다니는 ‘호모 루덴스’와 이불 밖을 무서워하는 ‘호모 누웠스’.

5. 외부인

다른 방에 가서 논 적은 있었지만 외부인을 재워주는 건 상상도 못 할 일이었다.

시험 기간과 개총 시즌엔 재워달라는 동기들이 어찌나 많은지. 예약제를 해야 하나 고민될 정도.

Director

Illustrator

대학내일 빵떡씨 인턴 에디터 choihj906@univ.me

[대학내일] 20대 라이프 가이드 매거진

20대 라이프매거진, 대학내일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