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발생 시 증거사진 찍는 방법

사고 발생 시 증거사진 찍는 방법

갑작스러운 사고를 당했다면, 적절한 손해배상을 받기 위해 증거를 갖고 있어야 한다. 이때 사고당시 현장을 찍어놓은 사진이 가장 확실한 증거가 된다. 또한 재판으로 가게 될 경우에도 훨씬 수월하게 승소할 수 있다. 그렇다면 사고 발생 시 어떻게 사진을 찍어야 증거로 활용할 수 있을까.

01 현장이 바뀌기 전에 사진을 찍는다.

자신이 당한 피해를 더 확실하게 남겨놓으려고 현장 상황을 임의로 바꾸거나 며칠 뒤에 다시 가서 찍는다면 증거로 사용하기 어렵다.

02 다양한 각도에서 사진을 찍는다.

사진만 봐도 어떻게 사고가 발생한 것인지 한눈에 알 수 있으면 좋다. 이 과정에서 상황을 내 마음대로 바꾸는 것은 좋지 않지만, 사진을 여러 장 찍어 당시 현장에 없었던 사람이라도 상황을 빨리 파악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03 CCTV를 확보한다.

대부분의 공공장소에는 CCTV가 설치되어 있다. 관리자에게 문의해 당시 현장을 녹화한 CCTV 사본을 요청한다. 이 과정에서 여러 장의 서류가 필요할 수 있으니, 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04 관련 있는 사진을 찍어 둔다.

많은 사람들이 사고 현장은 당연하게 찍지만 주변상황을 찍는 것에는 소홀하다. 그러나 현장에 위험 경고 표지판이 있는지, 지형지물은 어떤 것이 있는지, 날씨에 영향을 받은 것은 아닌지 등 사고 당시 상황을 기록으로 충분히 남겨둔다.

05 자신의 상태를 사진으로 남겨놓는다.

눈으로 보이는 상처가 있다면 자신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들에게 부탁해 부상상태를 확실히 남겨놓는다. 물론 병원 진단서가 부상에 대한 증거가 되겠지만, 사진으로 남는다면 좀더 명확한 증거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변호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출처: 프리픽 http://www.freepik.com

도움이 필요할 땐, 변호사닷컴 변호사가 직접 여러분의 고민을 들어드립니다. http://korea-lawyer.com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