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섞이지 않는 매력 : 컬러 인테리어

따뜻함의 반대되는, 인테리어에서 차분한 느낌을 줍니다. 파란색은 상쾌함, 신비로움을 느끼게 하는 색상이며 불면증도 완화해시켜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신비로운 느낌의 파란색, 채도에 따라 무궁무진한 종류의 파란색들이 있습니다.

파란색의 색상표입니다. 정말 많죠? 이런 ‘블루’ 색상을 이용해서 인테리어/홈데코를 한 사례들을 소개합니다.

– Cerulian Blue

세룰리안 블루는 많이 사랑받는 파란색 중 하나이니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바다색과 비슷한 색상인데요, 전체적으로 온화한 색의 인테리어에 확실한 포인트가 됩니다.

– Midnight Blue

오래된 노래 제목이기도 한 색상 이름, 가장 어두운 축에 속하는 파란색입니다. 벽지 색상으로 선택하면 차분하면서 힘이 느껴지는데요. 공부방의 벽지로 사용하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 Cobalt blue

쨍한 느낌의 밝은 파란색, 코발트 블루. 산뜻하고 앳된 느낌을 주는 색상입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어디에서든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색상이죠.

– Royal Blue

‘파란색’ 하면 바로 떠오른 그 색상에 가장 가까운 로얄 블루. 밝고 경쾌한 색상에 아이보리, 베이지, 화이트 색상과 어울리면 청량감과 산뜻함이 두배로! 스웨이드, 패브릭으로 가을 인테리어를 하다보면 자칫 집안에 답답해 보일 수 있겠지만 이런 카페트 혹은 러그를 깔아보세요. 공간에 생동감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 Indigo

보라색, 파란색의 중간에 있는 듯한 인디고 색상. 위의 테이블은 보라색과 함께 매칭했네요.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내부 공간을 꾸밀 수 있습니다. 만약 식당에 사용한다면 식욕을 떨어뜨리는 효과를 누릴 수도 있죠.

파란색을 인테리어에 사용하는 일은 우리나라에서 매우 낯선 광경입니다. 하지만 차분한 기분과 집중력 높은 일을 하는 공간이라면, 파란색이 아주 좋은 색상입니다. 주저하지 말고 여러분의 집에도 한 번 매력적인 파란색을 적용해보세요.

집 짓기, 주택/상가 인테리어, 홈데코, 시공 사례, 공공디자인 콘텐츠 허브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