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잡스의 경험, 사물을 연결하라

스티브 잡스는 2005년에 스탠퍼드대 졸업식에서 한 연설에서 다음과 같은 유명한 말을 했다.

“The first story is about connecting the dots.… you can’t connect the dots looking forward; you can only connect them looking backwards. So you have to trust that the dots will somehow connect in your future”

스티브 잡스는 리드 칼리지에서 한 학기 공부하고, 18개월 동안 학점을 따지 않고 캘리그라피(Calligraphy : 글자 서체) 과목을 청강했다. 아름다운 글씨체가 그냥 좋아서 이 과목을 청강했지만, 그때는 이것이 어떻게 실질적으로 활용 될 수 있을지는 미처 몰랐다. 그러나 이때 배운 캘리그래피가 나중에 매킨토시를 개발할 때 마이크로소프트의 컴퓨터보다 먼저 글자 폰트라는 방식으로 활용되었다. 매킨토시 컴퓨터의 예술적인 폰트는 그 당시 화제였다.

따라서 연설문에서 스티브 잡스가 표현하고자 한 의도는 글씨체를 배울 때는 그것이 미래에 어떻게 활용될지는 몰랐지만, 10년 후에 되돌아보니 그 글씨체가 매킨토시 컴퓨터에 어떻게 활용되었는가를 명확하게 알 수 있었다는 뜻이다.

스티브잡스의 경험, 사물을 연결하라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는 창조경제타운에서 확인하세요

스티브잡스의 경험, 사물을 연결하라

당신의 아이디어에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온라인 아이디어 사업화 플랫폼 "아이디어마루" * 아이디어마루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온라인창업지원센터에서 운영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