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억새축제 BEST 5 가을여행지추천

억새꽃이 만발하는 10월, 스치는 가을의 풍경을 놓칠세라 전국의 황금들녘을 찾는 여행객의 발걸음이 분주합니다.

가을바람에 흔들리며 신비로운 은빛, 금빛 물결을 이루는 가을 억새축제가 함께하는 산행 명소를 소개합니다.

민둥산 억새축제

2016.09.24 ~ 2016.11.13

강원 정선군에 자리한 민둥산의 가을 풍경은 온통 하얗습니다. 능선부터 산 정상까지 가을의 전령사인 억새밭이 빼곡히 자리하고 있습니다.

낮의 햇빛을 받은 억새들은 은빛 물결을 이루며 장관을 연출하고 노을 지는 저녁에는 금빛으로 물들어 더욱 신비로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민둥산의 산행코스는 증산초등학교에서 출발하는 두 코스와 발구덕 마을에서 출발하는 코스, 삼내약수에서 올라가는 코스로 총 4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4코스 전부 1~2시간 내외로 가족 여행객들도 어렵지 않게 산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초입의 가파른 경사를 지나면 둥그스름한 능선을 따라 산 정산까지 이어진 억새밭과 파란 하늘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집니다.

하늘공원 억새축제

하늘공원 서울억새축제는 끝났지만 그 풍경은 여전히 아름답습니다.

축제 기간이 지난 지금은 더욱 여유롭게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데요.

복잡한 도심에서 한 발짝 물러나 멀리서 불어오는 바람과 함께 천천히 여유로운 산책을 즐길 수 있는 하늘공원에서의 도심 데이트를 즐겨 보시는 건 어떨까요.

축제 기간 외에는 10월은 20:30까지 11월과 12월은 19:30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영남알프스

영남알프스 하늘억새길 3구간 (사자평억새길)은 정선 민둥산, 포천 명성산, 홍성 오서산, 장흥 천관산과 함게 전국 5대 억새 군락지로 꼽히는 곳입니다.

지난 2일 영남알프스억새대축제는 끝났지만, 다음달 말까지 영남알프스 어디서나 가을 억새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영남알프스는 가지산, 신불산, 간월산, 영축산, 천황산, 재약산 등 해발 1,000m 이상의 9개산이 이어진 곳입니다.

고산지역의 넓은 평원에 군락을 이루고 있는 억새밭은 영남알프스에서만 볼 수 있는 환상적인 풍경입니다.

신불산과 간월산 사이 간월재와 신불산과 영축산 사이, 고헌산 정상 부근 그리고 재약산과 천황산 동족 사자평에 걸쳐 억새밭이 이어집니다.

사자평 억새밭은 기암괴석과 함께 둘러싼 파노라마 같은 단풍과 금은빛 억새 풍경이 펼쳐져 영남알프스의 가을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산행길로 손꼽힙니다.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축제

2016.10.01 ~ 2016.10.30

가을의 낭만이 춤추는 그곳, 명성산 산정호수를 찾는 여행객들의 얼굴에 미소가 번집니다.

완연해진 가을 날씨와 함께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지만 먼 곳은 부담스러울 때 서울과 가까운 포천에 명성산이 손짓합니다.

6만 평에 달하는 명성산 억새밭은 가을 햇살과 함께 금빛 장관을 이루며 최고의 풍경을 선사합니다.

이번 주말 가까운 곳에서 가을의 낭만을 느껴보고 싶다면 포천 산정호수와 명성산의 금빛 억새를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무등산

무등산에서는 웅장한 산세와 어우러진 따스한 억새의 향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증심사 지구에서 출발해 중머리재와 장불재를 거쳐 정상에 오르는 구간과 원효사 지구 원효분소에서 출발해 서석대에 오른 뒤 장불재를 돌아오는 구간이 무등산 산행의 주요 코스입니다.

산 중턱인 중머리재를 넘으면 크고 작은 억새밭이 길동무가 되어 가을 산행의 정취를 더해줍니다.

#고고패밀리 포스트 국내 가을 여행지 더보기(클릭)

#국내 여행 가이드, 고고패밀리 다운받기(클릭)

우리 가족을 위한 국내 여행 가이드, 고고패밀리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