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기술로 만든 '지리 링스앤코01'공개...'지릴 뻔'

중국 지리(Geely) 자동차가 완성도가 소위 '지리는' 수준의 SUV를 공개했다. 볼보 기술이 사용돼서 그런지 그간 쭝타이 같은 짝퉁 중국차에서 받던 느낌과는 완전히 딴판이다.

지리 자동차는 볼보를 인수한 중국 자동차 회사로 수많은 중국차 회사들 가운데 단연 돋보인다. 그들은 최근 유럽과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해 '링스 앤 코(Lynk & Co)'브랜드를 출범하고, 첫 모델로 소형 SUV '링스 앤 코 01'을 공개했다.

일단 사진으로 접한 겉모습은 상당히 조립 완성도가 뛰어난 것처럼 느껴진다. 면과 선, 바퀴, 유리창, 크롬 장식 등 각 요소가 그저 프리미엄 브랜드 흉내만 낸 수준을 한참 벗어난 것으로 보인다.

이 브랜드가 내놓은 첫 모델이기 때문에 디자인 아이덴티티에 대해서는 논하기 어렵다. 그래도 포르쉐 SUV가 떠오르는 것은 어쩔 수가 없다.

링스 앤 코는 볼보가 개발 중인 'XC40'과 프레임을 공유한다. 디자인을 비롯한 모든 개발 과정도 스웨덴에서 진행했다. 미국과 유럽 시장을 겨냥한 모델이지만 생산은 지리 중국 공장이 맡는다.

링스 앤 코는 이 차를 세상에서 가장 진보한 커넥티드 자동차로 소개했다. 인터넷과 연결되는 것은 물론이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차량의 다양한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스마트폰 기반 카 셰어링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신형 볼보 XC40과 프레임을 공유하는 점 외에 성능 및 파워트레인에 대한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다. 볼보와 파워트레인까지 공유할 경우 2리터 4기통, 1.5리터 3기통 볼보 엔진이 얹힐 듯하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 가능성도 있다.

링스 앤 코 01은 2018년부터 판매할 계획이며, 앞으로 02, 03 등 새로운 모델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정확한 출시 시기 및 예상 판매 가격 등은 공개하지 않았다.

이미지: 링스 앤 코

홍광진 alohahong@carlab.co.kr

[네이버 포스트 이벤트 게시글] 바로가기!!!!!!

http://post.naver.com/my.nhn?memberNo=2632984

[한국지엠, 2016 한국전자전에서 미래 친환경차 비전 제시]

한국지엠 주식회사는 오는 26일부터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개최되는 ‘2016 한국전자전’에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전시 참가하고 GM의 친환경 첨단 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고 20일...

[드로리언 새 모델 'DMC-12', 홈페이지에서 예약주문 하세요!]

영화 '빽 투 더 퓨처' 시리즈가 새삼 인기다. 나이키는 '자동 끈 조절 운동화'를 출시했고, 드로리언은 DMC-12를 부활...

[BMW, 현행 M5보다 빠른 8기통 462마력 'M550i' 공개]

얼마 전, 신형 5시리즈를 공개한 BMW가 이번에는 가솔린 모델의 정점에 있는 M550i를 공개...

자동차에 관한 모든 소식을 재미있고 알차게 전해드리는 카랩! http://www.carlab.co.kr/ http://instagram.com/carlabkorea https://www.facebook.com/carlab01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