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위크] 2017 S/S 남성복, 리드미컬한 디테일의 향연

런웨이에서의 시간은 리얼웨이보다 빠르게 흐른다. 그래서 요즘처럼 선선해질 때면 패션업계는 다음 해 봄과 여름을 주목한다.

지난 17일부터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된 ‘2017 S/S 헤라서울패션위크’에서는 서울컬렉션 41개, 제너레이션넥스트-서울 26개의 디자이너 브랜드가 컬렉션을 펼쳤다. 내년에는 어떤 컬러와 어떤 디자인이 유행할지 남성복 트렌드부터 미리 살펴보자.

1. 화려한 팔레트

# 문수권

정형화된 남성복의 경계를 허물고 한층 밝아진 컬러감과 화려해진 패턴. 권문수 디자이너가 젊은 시절 유학 갔었던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히피 문화를 메시지로 담았다고 한다. 샌프란시스코의 린콘 파크를 상징하는 조형물 ‘큐피드의 화살’이 테일러드 재킷에 고스란히 담겼다.

문수권의 특징과도 같은 물방울 패턴, 테일러드 재킷은 여전히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여기에 스팽글, 레오파드 프린팅, 위트 넘치는 레터링 등 지난 시즌보다 더 과감한 디테일들이 더해진 모습. 무엇보다 레드, 핑크, 골드 등 화사한 컬러감이 눈에 띈다.

# 송지오

‘송지오’ 하면 떠오르는 투 버튼 테일러드 재킷. 여전했다. 송지오 디자이너의 오랜 친구 차승원과의 우정도 여전했다.

그러나 그간 선보인 깔끔하고 단정했던 컬렉션과는 달리 이번 쇼는 청량감이 톡! 송지오 디자이너가 영감을 얻기 위해 그린다는 유화, 자신의 그림 ‘오션’에서 출발한 디자인이라고. 바다를 연상케 하는 오묘한 컬러감과 부서지는 파도를 옮겨온 듯한 패턴이 런웨이를 메웠다.

2. 리드미컬한 데일리룩

# 비욘드클로젯

언제나 젊고 역동적인 청춘을 그려내는 고태용 디자이너는 어느 여름, 상상 속의 옥상 ‘믹스 라운지’라는 주제로 컬렉션을 꾸렸다. 후디, 아노락, 트레이닝복, 스타디움 재킷 등 특유의 스트리트 무드의 아이템들이 선보여졌는데 밝고 경쾌한 컬러가 인상적.

셔츠와 후디, 블루종 등을 개성 있게 레이어링 했다. 스트라이프, 레오파드, 기하학적인 무늬들로 캐주얼룩에 포인트를 주고, 서로 다른 재질이 믹스매치돼 리드미컬한 분위기가 런웨이를 장악했다.

# 레쥬렉션

‘블랙’, ‘록 음악’, ‘강렬한’, ‘센’으로 표현되던 레쥬렉션의 남성복은 이번 컬렉션에서 작정이라도 한 듯 좀 더 자유로운 감성을 드러냈다. 현란한 그래픽과 여유 넘치는 핏, 유니크한 레더 팬츠가 특징. 곳곳에 이주영 디자이너의 새로운 모습이 내비쳤다.

록 스피릿이 담긴 블랙 티셔츠와 블랙 벨트, 블랙 팬츠는 역시나 ‘레쥬렉션’의 중심을 잡아줬다. 그중 드레스 셔츠와 오간자 맨투맨의 이색적인 레이어링이 시선을 사로잡았는데. 포멀한 스타일과 스트릿 캐주얼 감성이 서로 경계를 두지 않고 어우러진 느낌이 자유분방했다.

3. 동양적인 아름다움

# 김서룡

동양미를 한껏 담은 컬렉션도 빼놓을 수 없다. 내년까지 레트로 무드가 강세를 보일 전망.

모던하고 세련된 재킷에는 하나같이 우아한 디테일이 담겼다. 고대 청자에서나 봄 직한 고급스러운 문양과 꽃 프린팅이 테일러드 재킷을 장식했다. 대신 레이어링보다는 간결한 스타일링과 가벼운 플립플롭을 더해 짜임새 있는 룩을 완성한 모습. 특히 섬세하게 디자인된 셔츠가 눈에 띄었는데. 가슴 부위에 촘촘하게 잡은 러플이 반전미를 선사했다.

# 카루소

장광효 디자이너는 한국만의 요소를 한껏 담아냈다. 김홍도가 그린 ‘황성행행 반차도’에서 영감을 얻었다는 이번 ‘효(孝)’ 컬렉션에서 그는 전통 색동 소매와 편안한 실루엣으로 한국의 미를 표현했다.

한국적인 요소들이 일상룩에 얼마나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는지 보여주기라도 하려는 듯. 속살이 살짝 비치는 무명 소재와 한복을 연상케 하는 품 넓은 바짓단은 익히 봐오던 서양 복식과는 달랐지만 어색함이 없었다.

그래픽 = 계우주

사진 = 헤라서울패션위크 제공

이소희기자 leeohui@news-ade.com

완전히 새로운 엔터미디어 통통 튀고 톡 쏘는 뉴스! 뉴스에이드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