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을 '제대로' 입기 위한 이야기 (4) - '구두' 편

안녕하세요. 여성들은 서로를 볼 때 핸드백을 중요시하게 본다고 하죠? 어느 장소에 가든 동반해야 하는 존재이며 상대방의 핸드백을 보면 저 여자의 취향은 어떤지 어떤 스타일을 선호하는지 자연스럽게 파악이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핸드백이란 단지 물건을 넘어 그녀들의 자존심이기도 하다고 합니다. 그 와 유사한 가치를 지닌 것이 바로 남성들에겐 구두입니다. [멋을 꿈꾸는 그대에게]에서 4번째 시리즈로 준비한 이야기는 구두 이야기입니다.

1. 구두에 대한 고민

대표적인 구두 종류에 대한 이해와 고민이 필요합니다. 제가 설명하는 종류 이외에 유팁,보트슈즈 등등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언제나 그렇듯이 기본을 먼저 채우고 이후에 다양한 시도를 하며 범주를 넓혀가자는 개념으로 기본적인 종류부터 설명 하겠습니다. 남성 구두는 크게 두 가지 옥스포드(Oxford), 슬립온(Slip on)으로 나눠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1) 옥스포드(Oxford)

1-1 플레인 토(Plain Toe)

대부분의 남성이 이름은 몰라도 하나씩들 가지고 있는 구두이죠. 코 부분에 아무런 장식 없이 가장 모던하고 기본적인 구두입니다. 수트나 캐쥬얼한 차림 가리지 않고 무리 없이 조화를 이루는 아주 유용한 구두입니다. 보통은 끈을 끼는 부분이 좁을수록 클래식 스럽고 끈을 끼우는 부분이 넓으면 좀 더 캐주얼한 느낌을 줍니다.

건전한 취미생활을 찾아 헤매다 옷덕질에 정착하였습니다. 현재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fascinatech.me _[멋을 꿈꾸는 그대에게]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