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코트 - 비싼 이유가 뭘까?

안녕하세요. <패션 & 정보> 입니다. 겨울코트 원단 특징! 이 코트는 비싼 이유가 뭘까?! - 편입니다. 코트! 재질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 인데요! 그래서 준비 했습니다. 겨울 코트 원단별 특징! 그럼, 재밌게 봐주세요^^

여성 코트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원단으로, 굵은 양모를 사용해 직물을 짠 다음 가공을 해 표면에 거친 감촉을 낸 원단입니다. 여러 색을 섞어 제작하는 경우가 많으며, 남성코트의 경우 흰색, 검은색이 섞인 원단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표면은 거칠지만 부드럽고 튼튼하며, 보온성이 뛰어납니다. 단, 표면이 거칠어 보풀이 잘 일어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헤링본이라는 단어는 herringbone으로 청어의 뼈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v자 무늬가 이어진 원단으로, 청어의 뼈 모양과 비슷해서 헤링본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바로 이 헤링본 역시 겨울이 되면 자주 볼 수 있는 원단 중 하나인데요. 헤링본코트는 무늬가 주는 느낌으로 격식 있는 자리에 더 잘 어울리고 어두운 톤이 많아 보수적인 느낌을 줍니다. 역시나 보온성이 뛰어나며, 무늬 때문인지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양모 원단을 말합니다. 울 원단은 가격이 비싸며, 그 만큼 부드럽고 보온성이 뛰어납니다. 또한 보풀도 적습니다. 하지만 관리하기가 힘들고 내구성이 떨어져 다른 소재들과 혼합하여 사용합니다.

캐시미어는 울에 속하지만 양중에서도 캐시미어산양의 털 일부를 이용해 만든 고급직물입니다. 겨울코트 원단 중에서는 최고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결이 가지런해서 광택이 나고 매우 부드럽습니다. 울에 비해 가볍고 보온성도 뛰어나지만 역시나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관리도 어려워,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하고 접어서 보관하기 보다는 옷걸이에 걸어서 보관해야합니다. 내구성 역시 약해 습기 등에 쉽게 상합니다. 또한 연속으로 입기보다는 며칠 걸러서 입는 것이 좋습니다.

낙타과에 속한 동물인 알파카의 털을 이용해 만든 원단입니다. 갈색이 섞인 다양한 톤을 볼 수 있습니다. 부드럽고 가볍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보온력이 좋아 코트 원단으로 애용됩니다.

아크릴은 합성섬유입니다. 비싼 천연소재를 대체하기 위해 아크릴을 이용한 코트가 많은데요. 저렴한 가격에 비해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나고 부드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풀이 잘 일고 정전기가 잘 발생합니다.

트위드와 헤링본은 원단을 짜는 방식으로 분류를 할 수 있습니다. 울, 캐시미어, 알파카, 아크릴 등등은 소재와 관련된 원단인데요. 소재에 따라 울 헤링본, 알파카 트위드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울, 캐시미어, 알파카 등의 천연소재는 단독으로 사용하면 내구성이 약하고 가격이 비싸 혼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외에도 벨벳, 면, 폴리에스테르 등등 수많은 종류의 원단들이 있답니다.

이상, 패션 정보의 겨울코트 원단 특징! 이 코트는 비싼 이유가 뭘까?! - 편 이였습니다.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fashion881216/ - 네이버 포스트 - http://post.naver.com/01071133210

여성뷰티 ・ 여성슈즈 ・ 남성스트리트패션
패션 & 뷰티 & 인물 정보를 다루는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fashion881216/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