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용어사전] 기초야구용어 1탄

presentation

1. 베이스(Base)

야구경기에서 주자가 득점하기 위하여 반드시 발이 닿아야 하는 지점을 표시한 것으로 1루, 2루, 3루, 홈(home) 이렇게 4개의 베이스가 있다. 1루와 2루 그리고 3루는 사각형 모양의 흰색으로 되어 있고 홈은 득점이 인정되는 베이스로써 다른 베이스와 차별화 된 모양을 가지고 있다.

presentation

2. 주자(Runner)

야구에서 타자가 베이스로 출루를 하게 되면 베이스에 있거나 달릴 수 가 있어 다시말해, 점수를 득점할 수 있게 베이스 위를 달리는 선수를 지칭하지.

3. 출루(on base) 와 진루(go next base)

출루(on base)는 타자가 안타나 볼넷, 몸에 맞는 공이나 상대의 수비 실책으로 베이스로 살아나가는 것을 의미해 진루는 이미 베이스(루)에 출루한 주자가 동료의 도움이나 상대의 수비실책 등으로 다음 베이스(루)로 가는 플레이를 의미하지. 따라서, 안타로 1루에 진루했습니다. 또는 도루로 2루에 출루했습니다.는 틀린 말이며 정확히 말하면.. 안타로 1루에 출루했습니다. / 도루로 2루에 진루했습니다. 가 맞는 표현이야.

presentation
presentation

4. 실책(Error)

수비팀의 투수, 포수, 내야수, 외야수가 충분히 수비를 할 수 있는 상황에서 공격팀의 타자나 주자를 살리거나 진루를 허용하는 등 상대팀에게 유리하도록 만드는 수비상의 실수를 범한 경우를 말하지. 실책은 크게 수비수가 공을 잡는 것과 관련된 수비 실책(Fielding Error)과 송구와 관련된 송구실책(Throwing Eroor)로 구분하는데, 그 판단은 공식기록원이 결정하도록 되어 있어.

5. 세이프(Safe)

타자 또는 주자가 아웃되지 않고 무사히 베이스에 닿았을 때를 말하는 것으로, 심판이 선고를 말하지. 아웃이냐? 세이프냐? 이런 말들을 들어 봤을 거야. 다시 말해, 주자나 타자가 아웃되지 않고 살아있는 것을 뜻해.

안녕하세요 야구언니 입니다.^^

저는 어릴 적 아버지를 따라 야구장을 가게 되면서부터

야구의 매력에 푸욱 빠지게 되었어요. 그때부터 저의 야구사랑은 시작되었답니다.

주위에 친구들이나 지인들을 통해 야구를 보러 간 경험이나,

보러 가고 싶지만 규칙을 몰라 보러가기 부담스럽다는 분들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왔어요


그런데 야구에 대한 규칙이나 용어들을 잘 몰라서

재미없게 보신 분들도 있고 심지어 남자친구와 갔을 때 싸우신 분들도 계셨죠. ㅠㅠ

여러분도 이러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그래서!

야구언니가 여러분들께 야구에 대해서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어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었어요.

더 다양하고 좋은 정보들을 구독하고 싶으시면 야구언니 블로그를 들어오세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