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가볼만한곳! 아름다운 함덕서우봉해변을 바라보며 걷는 함덕서우봉둘레길!

안녕하세요. 제주면세점입니다.

제가 제주도에서 세손가락에 꼽을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해주는 제주도 함덕서우봉해변!

많은 분들이 제주 동쪽에 위치한 함덕에 놀러 오시면 서우봉해변만 구경하고 돌아가는데요, 해변 바로 오른쪽 옆에는 함덕서우봉해변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산책하기 좋은 함덕서우봉둘레길이 있습니다.봄에는 샛노란 유채꽃이 가득 피고, 여름에는 빛나는 에메랄드빛 해변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으며, 가을에는 붉은 단풍과 억새를, 겨울에는 겨울 내음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사계절 내내 방문하기 좋은 함덕서우봉둘레길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가볼만한곳 함덕 해변은 1해변, 2해변, 3해변 이렇게 조그마한 해변이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여름철에 해수욕할 때 1해변은 한적하게 놀기 좋고, 2해변은 메인 해변으로 관광객들이 북적 북적거리고, 3해변은 조금 깊어 수영하기 딱 좋을 정도로 이렇게 느낌들이 각기 각색인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함덕서우봉둘레길은 3해변 바로 오른쪽에 위치해 한눈에 딱 뜨일 정도이니, 찾기도 편합니다. ^^

제주도가볼만한곳 서우봉산책로 입구에는 서우봉에 대한 설명과 산책로 안내도가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서우봉(犀牛峰)은 오름 형상이 마치 바다에서 기어 나오는 무소의 형상과 같다는 데서 붙여진 이름이며,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에 위치한 봉우리가 2 개 솟아있는 원추형 화산체입니다.

마냥 아름답기만 한 서우봉에도 4·3사건 당시 비극적인 아픔이 깃들어져 있고, 태평양 전쟁 당시 일본군이 구축한 진지동굴이 20여 곳이 있는 역사적으로도 슬픈 사연이 있는 곳입니다.

함덕해수욕장 오른 편에는 잔디밭과 카라반을 지나쳐서 쭈욱 가시면 바로 보이는 함덕서우봉!

함덕서우봉은 정상을 향해 무작정 앞만 보고 가기보다는, 주변을 둘러보면서 산책하시는 것이 제주를 한층 더 가까이 느끼실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정상으로 향하는 길이 아닌 해안가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해변산책로 코스로 출발해보겠습니다!

함덕서우봉 산책로를 올라가시면서 왼편을 보시면 함덕해변이 드넓게 펼쳐져 있는 풍경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바다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넓은 함덕해변을 한눈에 바라보면서 올라갈 수 있는 서우봉둘레길을 들리지 않으신다면 정말 아쉽겠죠~?

힘든 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군데군데 쉴 수 있는 벤치들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여유롭게 경치를 바라보실 수가 있습니다. 길목이 좁으니 한 사람씩 차례로 지나가셔야 합니다. +_+

" 나에게 중요한 시간은 지금이고, 나에게 중요한 사람은 당신이며,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 당신이다 "

이렇게 서우봉둘레길 계단을 오르시면, 글귀들이 써져 있어 한 편의 시를 읽는 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풍경과 글귀의 만남으로 인해 눈이 전혀 심심하지가 않은 서우봉둘레길!

제주도가볼만한곳 함덕서우봉둘레길은 함덕 동네가 저 멀리까지 보이고, 함덕해변과 제주의 하늘까지 한눈에 바라볼 수 있어서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함덕서우봉둘레길을 오르는 느낌은 마치 제주 하늘을 향해 올라가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

이렇게 함덕서우봉둘레길을 가다 보면 억새를 볼 수가 있는데요, 잠시 앉아서 억새 구경을 해보도록 하죠! 오늘의 오름 컨셉은 정상을 향해 무작정 오르는 게 아닌 찬찬히 주변을 둘러보는 것이니까요!

함덕서우봉에는 산책하다가 이렇게 방목 중인 말들을 발견하실 수가 있어요.

자유롭게 풀어져서 사람이 가까이 지나가도 아무렇지 않게 여유를 즐기며 풀을 뜯고 있죠.

그래도 혹시 모르니 말한테 너무 가까이 다가가지는 마시고, 큰 소리로 말들을 놀라게 하지 마세요!

둘레길이라고 하면 한참을 조용히 오래 걸어야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함덕서우봉둘레길은 함덕해변의 잔잔한 파도소리와 오름 속 새들의 지저귀는 지연의 소리를 들으며 걷기 굉장히 좋은 코스입니다.

정자가 보이는 함덕서우봉 둘레길 정상까지는 대략 15~20분이면 충분히 올라가실 수 있으니, 요즘 같은 선선한 가을 날씨에 꼭 올라가 보시길 추천드릴게요!

아시죠? 함덕서우봉둘레길은 정상을 향해 무작정 걷기보다는 찬찬히 주변 풍경을 둘러보면서 걸으셔야 한다는 점!

제주도의 바다, 산, 하늘까지 모든 자연을 한 번에 감상하실 수 있는 제주도가볼만한곳 함덕서우봉둘레길에 놀러 오셔서 제주의 가을을 온몸으로 즐기시길 바랍니다. ^^

JDC 제주공항 면세점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