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에서 실패하지 않는 5가지 꿀팁

금융감독원이 주식과 채권투자에 실패하지 않는 5가지 꿀팁을 소개했습니다.

첫째, 최대주주가 자주 바뀌는 회사는 조심해야 합니다. 안정적인 경영이 어려워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실제 최근 3년 동안 최대주주가 2번 넘게 바뀐 회사 가운데 절반이 재무상태 악화 등으로 상장폐지 되거나 관리종목으로 지정됐습니다.

둘째, 임직원의 횡령이나 배임이 발생한 적이 있는지 봐야 합니다.

지난해 1월부터 올해 6월까지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하거나 관리종목으로 지정된 기업 98곳 중 25곳은 대표이사나 임원 등의 횡령·배임 사실이 확인돼 공시됐습니다.

이는 사업보고서의 ‘그밖에 투자자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항목의 ‘제재현황’ 등에서 볼 수 있습니다.

셋째, 사모방식 자금조달 비중이 큰 회사에 대한 투자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공모 실적이 저조하고 사모를 통한 자금조달 비중이 높으면 재무상태 악화 등으로 절차가 까다로운 공모 방식의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넷째, 증권신고서 정정요구를 받은 기업에는 신중히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증권신고서에 정정요구가 발생하거나 2회 이상 정정요구가 반복되는 기업은 재무구조가 부실하거나 실적 악화 등으로 향후 사업 전망이 불확실해질 위험이 큽니다.

다섯째, 고수익을 미끼로 한 비상장 주식 투자 권유에는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확인되지 않은 호재성 정보를 내세우거나 객관적 자료를 제시하지 않고 단지 고수익을 미끼로 투자 권유를 하는 경우 일단 사기 가능성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www.smartmedian.com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