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가볼만한곳!제주도 서귀포 중문관광단지 내 위치한 별빛이 내리는 개울, 베릿네오름으로 출발!

안녕하세요. JDC제주공항면세점입니다.

오늘은 제주도가볼만한곳, 제주도 서귀포 중문관광단지 내 위치한 '별빛이 내리는 개울'이라는 의미의 '베릿네오름'으로 출발해볼까 합니다! 오름에 웬 개울? 이라고 생각하실 수가 있는데요.

제주 올레 8코스에 속해 있는 제주도가볼만한곳 베릿네오름은, 천제연 계곡 동쪽 언덕 일대로서 천제연의 깊은 골짜기 사이로 냇물이 은하수처럼 흐른다 하여 지어진 이름입니다.

이름조차 정말 예쁜 베릿네오름! 과연 어떤 곳일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

차로 오실 때는 내비게이션에 베릿네오름 근처에 있는 '수보사'라는 절을 검색하셔서, 이곳 주차장을 편하게 이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주차장에 오신 후, 주위를 둘러보시면 올레길 표식인 파란색과 오렌지색의 리본들을 따라 이동하시면 됩니다. ^^

수보사를 지나서 관리가 잘 되어 있는 나무계단을 따라 쭉 올라오시면 그때부터 제주도가볼만한곳 베릿네오름 시작!! 처음부터 높은 계단을 보고 겁먹지 마세요!

이 계단만 오르고 나면 걷기 쉬운 평지가 나오니, 부담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

계단 경사가 은근 가파르기 때문에 뒤를 돌아보시면 서귀포의 드넓은 중문 바다와 높게 솟아 있는 야자수를 한눈에 감상하실 수가 있습니다. 무작정 정상을 향해 앞만 보고 계단을 오르시지 마시고, 가끔 쉬엄쉬엄 뒤도 돌아보면서 제주도의 풍경이 주는 감동을 꼭! 느껴보시기를 바랄게요!

베릿네오름은 해발 약 101.2m로, 왕복 3~40분이 걸리는 코스이기 때문에 조용하고 가벼운 산책을 하길 원하시는 분들에겐 최고의 산책로입니다!

계단을 다 올라 평평한 길을 걷다 보면 이렇게 두 갈림길이 나오는데요, 저는 전망대로 가는 오른쪽 코스를 선택했습니다. +_+

이렇게 완만한 높이의 평평한 나무데크로 이루어져 있어 어른아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편하게 산책하실 수가 있습니다. 베릿네오름의 정상으로 가는 길 바로 옆에는 울창한 나무들이 숲을 이루고 있어 여름에는 햇빛을 가려주고, 겨울에는 찬 바람을 막아주어 사계절 가리지 않고 방문하시기 좋아요.

특히 요즘 같은 선선한 가을 날씨에는 더없이 완벽하답니다. ^^

나무데크를 따라 쭉 올라가다 보면 이렇게 소나무 두 그루를 발견하실 수가 있는데요. 이 소나무를 발견하신다면, 바로 베릿네오름의 정상에 다다랐다는 뜻입니다.

제주도가볼만한곳 베릿네오름 정상에 서서 아래를 내려다보시면, 서귀포 중문 관광단지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뷰 포인트가 있습니다.

특히 날씨가 맑을 때 뒤로는 한라산 백록담까지 보인다고 하니 화창한 날 가시기를 추천드릴게요!^^

중문 앞바다를 시야에 끼고, 제주의 남쪽 풍경을 느긋하게 만끽할 수 있는 베릿네오름!

저는 비록 낮에 올랐지만, 베릿네오름 장관의 팁을 드리자면! 해 질 시간에 맞춰서 방문하시면 아름다운 일출 풍경도 감상하실 수가 있습니다. ^^

제주의 산과 바다를 한 번에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께 꼭 추천드리는 제주도가볼만한곳 베릿네오름으로 오늘 사랑하는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산책하러 가시는 건 어떠신가요?

JDC 제주공항 면세점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