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의 딸, 정유연의 ‘남친’은 삐끼 출신… 국내 들어와 알바하고 있다

Fact

▲최순실씨의 딸 정유연씨의 ‘남친’ 혹은 ‘남편’으로 지목받고 있는 신모씨는 어떤 사람일까? ▲일부에서는 그에 대해 ‘한다 하는’ 집안 출신으로 정유연씨와 같은 승마인이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정유연씨와 신씨를 잘 아는 한 승마인은 신씨에 대해 “휴대폰 판매원도 했고, 나이트클럽 ‘삐끼’도 했었다”고 증언했다. ▲이 승마인은 “최순실씨가 유연이의 출산을 반대하며, 낙태하라고 했다는 말을 들었다”고 했다. ▲정유연씨와 결혼한 것으로 보도된 신씨는 국내에 들어와 한때 아르바이트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View

최순실(개명 최서원‧60)씨의 딸 정유연(개명 정유라‧20)씨의 남자친구 혹은 남편이라고 지목받고 있는 ‘신모씨’를 둘러싸고 온갖 추측이 난무하고 있다. ‘한다 하는’ 집안 출신으로 정유연씨와 같은 승마인이라는 소문도 돈다.

그러나 신씨에 대해 “휴대폰 판매원도 했고, 나이트클럽 ‘삐끼’도 했었다”는 증언이 나왔다. ‘삐끼’는 나이트클럽에서 호객행위를 하는 직원을 이르는 말이다.

“정유연 남친은 ‘휴대폰 판매원’ ‘삐끼’ 출신”

최순실씨의 딸 정유연씨와 수년 간 승마를 같이 했으며, 정씨와 신씨 두 사람을 잘 아는 것으로 알려진 A씨는 25일 팩트올에 다음과 같이 말했다.

“유연이로부터 신씨의 집안 형편이 좋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신씨가 고등학교를 졸업했는지 못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대학은 가지 않은 걸로 알고 있어요. 휴대폰 판매원도 했었다는 얘기도 들었고, 나이트클럽 ‘삐끼’를 했었다는 얘기도 들었습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질 나쁜 애들하고 어울리더니…”

A씨의 말이 사실이라면, 정유연씨와 신씨가 연인관계로 발전할 만한 공통점이나 연결고리는 찾기 힘들다. 그렇다면 정씨는 신씨와 언제, 어떻게 만나게 된 걸까? A씨는 다음과 같이 기억했다.

“유연이가 신씨를 만나기 시작한 것은 고등학교 1학년 때로 알고 있습니다. 유연이는 중학교 때까지는 순수했는데 고등학교에 가고 나서, 질 나쁜 친구들과 어울리기 시작했거든요. 유연이가 술, 담배를 시작한 것도 그 무렵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때 친구들과 밖에서 돌아다니다가 신씨를 만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청담고 아니라, 신림고 출신”

A씨는 “신씨가 유연이보다 한 살 혹은 두 살 많다”고 했다. 그는 “신씨는 정유연과 같은 강남에 살았다”는 소문에 대해 “그게 아니라 서울 신림동에 산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2013~2014년경, 유연이가 자기 페이스북에 ‘신씨한테 받았다’며서 곰인형 사진을 올린 적이 있었어요. 그때 친구들이 댓글에는 ‘신림동에서 여기까지 들고 오느라 수고했어’라는 말을 적기도 했거든요.”

신씨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거주지가 ‘독일 오버우어젤’이라고 적었다. 그런데 신씨는 이 밖에 다른 페이스북 게정을 또 하나 갖고 있었다. 이에 대해 A씨는 “신씨가 원래 사용하던 페이스북이 맞다”고 했다. 여기 등록된 신씨의 ‘친구’ 284명의 가운데 8명이 자신의 출신학교를 ‘신림고’라고 적어 놓았다.

“결혼했다는 말 들은 적 없다”

일부에서는 “정유연씨와 신씨가 결혼했을 것”이라고 추정하기도 했다. 매일경제는 18일 독일 ‘비덱스포츠 유한책임회사(Widec Sports GmbH)’의 신용평가 보고서에 있는 주주명부를 입수했다. 이 명부에는 정유연씨에 대해 ‘Mrs. Chung, Yoora’라고 적어 놓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혼을 의미하는 ‘미스(Miss)’가 아닌 기혼을 뜻하는 ‘미세스(Mrs)’라고 기재한 것이다. ‘유라’는 정유연의 개명 후 이름이다.

신씨와 정유연씨는 정말 독일에서 결혼한 걸까? A씨는 금시초문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그는 “두 사람이 실제 결혼했다는 얘기는 한 번도 들은 적 없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지난해 12월 12일 신씨가 페이스북에 혼인 여부에 관해 ‘결혼’이라고 밝힌 것은 뭘까? A씨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그 나이 또래들은 그냥 사귀기만 해도 페이스북 상태를 ‘결혼’으로 해놓는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장난으로 그렇게 해두는 거죠. 아마 신씨도 실제 유연이랑 결혼을 해서가 아니라, 장난으로 그렇게 해놓은 거 아닐까하는 생각도 들어요.”

“신씨 지금은 한국에 들어와 있다”

A씨는 “정유연과 신씨가 지난해 초쯤 독일에 갔다는 소식이 들렸다”면서 “신씨가 정유연과 독일에서 함께 살았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A씨는 “사람들 모르게 비밀리에 결혼했을 가능성은 있다”면서도 “신씨는 현재 한국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는 뜻밖의 말을 했다.

신씨는 올해 9월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명항 튀김의 달인’이라는 가게의 위치를 ‘태그’해 놓았다. 이 가게는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대명리에 있는 튀김 전문점이다. 신씨는 이 가게 위치를 태그 하면서 “대하 꽃게 짱짱”이라는 글을 함께 올렸다.

신씨와 페이스북 ‘친구’로 맺어져 있는 황모씨의 페이스북에도 신씨의 위치가 나타난다. 황모씨는 2014년 12월 3일 정유연씨가 페이스북에 “친한 사람 딱 4명”이라고 밝힌 그 4명 중 하나다.

황모씨의 5월 12일 페이스북에는 ‘#강원도 #망상해변’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 6장이 올라와 있다. 이중에는 황씨와 한 남성이 함께 찍은 사진이 있다. 정유연씨의 페이스북에 올라와 있던 신씨의 사진과 대조해 보니, 신씨의 얼굴과 비슷했다. A씨는 사진을 보자마자 “신씨가 맞다”고 했다.

이 게시물 밑에는 신씨가 직접 올린 댓글이 달려 있다. 신씨와 황씨의 지인으로 보이는 누군가가 “울산이나 오라니까”라고 댓글을 달자, 신씨가 “알바하러 온 거야”라고 답글을 단 것이다.

그러나 A씨는 “지금 신씨가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는 잘 모른다”면서 “주변 사람들로부터도 신씨의 근황에 대해 전해들은 바는 없다”고 말했다.

“최순실이 출산 반대… 유연이에게 낙태 권했다”

신씨와 정유연씨가 사귀는 것을 두고 최순실씨의 반응은 어땠을까? A씨는 “어머니(최순실)가 교제 자체를 반대한다는 얘기는 듣지 못했다”면서 “아무리 최순실씨라도 정유연의 고집은 못 꺾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A씨는 “유연이의 성질과 고집이 보통이 아니다”라며 “하지만 어머니(최순실씨)가 유연이의 출산을 반대하며, 낙태하라고 했다는 말을 들었다”고 했다.

A씨는 “지난해 1월, 유연이가 페이스북에 초음파 사진을 올리면서 ‘내 아이는 내가 지킨다’는 식의 글을 쓴 것도 그런 이유”라고 말했다.

정유연씨는 2015년 1월 8일, 페이스북에 한 장의 초음파 사진을 올렸다가 이튿날 삭제했다. 여기에는 “웃고 있는 내 아들 벌써 하늘에서 주신 천사가 25주나 되었어요”라면서 아래와 같은 글이 적혀 있었다.

“제 아들을 지키기 위해서 그 어떤 짓도 감수할 준비가 되어 있고, 이 세상에서 제 아들보다 소중한 것은 없습니다. 말도, 부모도, 모두 다 저버리더라도 아이를 살리고 싶습니다. 후회하더라도 그게 이 아이를 지우는 것보다...”

온갖 특혜로 둘러싸인 정유연씨에 대해 SNS에는 “정유연이 최순실의 딸이 아니라, 박근혜 대통령 딸 아니냐”라는 루머까지 나돌고 있다. 하지만 정유연씨의 과거 학창시절 사진 속 얼굴을 보면, 최순실씨와 판박이처럼 빼닮았다는 것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광고없는 언론 팩트올은 기자들이 만든 첫 비영리언론입니다. 정직한 기자들의 ‘전국 네트워크’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자들과 후원자들이 만든 비영리 언론입니다. 최대한 객관적이며 가치 중립적인 보도를 지향하기 위해 이름을 ‘팩트올’로 정했습니다. 팩트체크와 탐사보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