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복서에 헌정한 태그호이어의 까레라 무하마드 알리 스페셜 에디션

태그호이어(TAG Heuer)가 올해 6월 초 영면한 미국의 전설적인 복서 무하마드 알리(Muhammad Ali)에 헌정하는 스페셜 에디션 시계를 공개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10월 25일, 알리 등 유수의 권투선수들을 배출한 미국 뉴욕 브루클린의 글리슨 체육관(Gleason’s Gym)에서는 'Greatest Of All Time'이란 제목의 자선 이벤트가 열렸는데요.

태그호이어와 무하마드 알리 엔터프라이즈가 공동 주최 주관한 행사로서 알리의 부인인 로니 알리를 비롯해, 생전 알리와 상대했던 조지 추발로(George Chuvalo). 어니 셰이버스(Earnie Shavers) 등이 참석해 고인을 추모했습니다. 또한 태그호이어 CEO이자 LVMH 그룹 워치 부문 수장인 장 클로드 비버(Jean-Claude Biver)는 태그호이어 브랜드 앰배서더이자 미식축구스타인 톰 브래디(Tom Brady), 스웨덴의 아이스하키 선수인 헨릭 룬드크비스트(Henrik Lundqvist), 고령의 뉴욕 패션 아이콘인 아이리스 아펠(Iris Apfel) 등을 대동하고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역사적인 글리슨 체육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또한, 골드 소재로 단 한 점 제작한 까레라 무하마드 알리 트리뷰트 스페셜 에디션이 처음으로 공개되었는데요. 시계와 함께 알리의 서명이 담긴 복싱 글러브, 기념 주화, 진품 증명서가 스터드(징)가 박힌 고급스러운 가죽 케이스에 담겨 한 페키지로 소개되었습니다. 해당 유니크 피스는 또 경매를 통해 무려 총 11만 9천 달러(USD), 한화로 약 1억 3,500만 원대에 최종 낙찰되어 전액 캔터키주 루이빌에 위치한 무하마드 알리 센터(Muhammad Ali Center)와 재단에 기부될 예정입니다.

한편, 18K 골드로 제작된 유니크 피스 외에 스틸 케이스로 제작된 비한정판 레귤러 버전도 이날 행사에서 첫 선을 보였는데요. 까레라 칼리버 5 링 마스터 스페셜 에디션 트리뷰트 투 무하마드 알리 모델은 직경 43mm 스틸 케이스에 날짜 표시 기능을 갖춘 자동 칼리버 5를 탑재했습니다. 1950년대 링 마스터에서 착안한 블랙 다이얼 바탕에는 60분(1시간)을 5분 단위로 표기하고 있으며, 회전 가능한(케이스 10시 방향 크라운으로 조정 가능) 이너 레드 링에는 복싱의 1~15 라운드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이얼 6시 방향에는 날짜창과 함께 그 위로 무하마드 알리의 서명이 프린트되었습니다.

태그호이어 까레라 무하마드 알리 스페셜 에디션은 1957년 발표한 유명한 스톱워치 '링 마스터(Ring-Master)'에서 다이얼 디자인 영감을 얻었습니다. 링 마스터는 7개의 각기 다른 스케일을 표시한 링을 간편하게 교체하는 방식으로 복싱 시간을 카운팅할 때 특히 유용하게 활용되어 인기를 모았습니다.

솔리드 스틸 케이스백 중앙에는 알리의 생전 모습과 함께 이니셜이 각각 인그레이빙돼 있으며, 상단에는 '트리뷰트 투 무하마드 알리(Tribute to Muhammad Ali)' 문구를 새겨 스페셜 에디션임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있습니다. 케이스 방수 사양은 100m이며, 스트랩은 타공 처리된 블랙 컬러 외피 & 레드 컬러 내피를 사용한 스포티한 느낌의 가죽 스트랩을 사용했습니다.

태그호이어는 까레라 무하마드 알리 스페셜 에디션 출시에 발맞춰 새로운 광고 캠페인 이미지까지 완성했는데요. 두 주먹을 불끈 쥔 투지 넘치는 모습의 생전 알리의 사진 위로 #RememberAli 라는 해시태그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