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Article/ Logo] Yahoo가 18년만의 선보인 새 로고 !

야후가 18년만에 야후를 대표할 새 로고를 야심차게 선보였다. 지난 한달동안 하루에 한번씩 변형될 야후 로고를 티저로 대중들에게 보여줬다. 어떻게 보면 이번 새 야후 로고를 만들기 위해서 어떤 아이디어들이 나왔었는지 대중들에 보여준것과 마찬가지다. 이중에서 하나가 새 로고가 될줄 다들 알았지만.. 이번 새 로고는 그 로고들 중엔 없었다. 새 로고는 그전 로고의 보라색, 느낌표, 다양한 크기의 단어들을 어느 정도 유지를 하고 새롭게 선보였다. 보라색은 좀더 깊고 탁하지 않은 색으로 바꾸었고 느낌표 또한 살짝 오른쪽으로 각도가 바뀌었고 그리고 전반적으로 더 얇고 더 동그란 느낌으로 바뀌었다. 다들 개인적으로 새로바뀐 야후의 로고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제가 디자이너라서 그런지 좀더 예민하게 바뀐 로고에 대해 접근해봤다. 개인적으로 새로 바뀐 로고가 기본 로고 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한다. 마음에 든다. 좀 더 모던해보이고 깔끔해 보여서 좋고 야후가 보여줄수 있는 그 모습을 제대로 보여준것 같아서 좋긴 하지만.. 왜 잘된 로고에 Bevel을 얹혀가지고 플랫하게 잘 나갈수 있었던것을 3D effect 느낌 비스무리하게 넣었을까 하는 의문이 든다. Bevel을 넣으므로써 모던해보일려고 하다가 올드한 느낌으로 다시 돌아간것 같은 느낌 이라고 해야할까… 요즘 떠오르고 있는 플랫 디자인을 따르기 보다 자기네들 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려고 했던것일까? 맨 마지막에 내가 넣은 이미지는 한 디자이너가 자기가 원했으면 했던 야후 로고를 Re-Design한것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깔끔하게 플랫으로 가고 저 "Y"와 "A" 와 "H" 위 아래 Stroke을 깔끔하게 라운딩을 뺀게 훨씬 더 나은것 같다 라는 생각이 든다. 이번 2013년에 야후뿐만 아니라 다른 대 기업들 (모토롤라, 이베이, 마이크로소포트, 그리고 몇일전에 유투브)까지 새 로고를 선보였다. --- 1번 이미지: 새 야후 로고 2번 이미지: 그 전 야후 로고 3번 비디오: Yahoo's thirty-day campaign 4번 비디오: 이번 새 야후 로고 Blueprint 5번 이미지: 한 디자이너가 이번 로고를 살짝 Re-design하여 제시한 아이디어 ------------- 여기에 있는 글은 제 개인적인 생각 + 제가 한국말로 번역해서 쓴 글입니다. 제가 쓴 글을 조금이라도 언급해서 쓰실 경우 꼭 외부/특히 블로그로 들고 가실때 출처 밝히세요. 감사합니다 .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