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향상을 위해 (멀티태스킹은 독이다.)

저는 학창시절 항상 노래를 틀어놓거나 드라마나 TV를 켜놓고 공부를 하던 습관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공부를 했던 이유는 책만 펴면 지루하고 오래 집중이 안 되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또한 노래를 꺼놓고 공부만 하려고 하면 오래 의자에 앉아 있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면서 스스로 "노래를 들으면서도 공부가 잘 되네?"라고 말하며 우쭐거렸던 경험이 있습니다.

고등학교 입학 후, 공부할 분량이 늘어났음에도 불구하고 똑같이 노래를 틀고 TV 켜고 공부를 하니, 주어진 시간 안에 많은 양을 소화할 수가 없었습니다. 내가 공부하는 방식이 뭔가 잘 못 되었다는 걸 그때서야 깨달았습니다. 노래를 틀며 공부를 하니 남들보다 2-3배는 시간을 더 투자해서 공부해야 따라갈 수 있었고, 그렇기 때문에 시간을 여유롭게 잘 활용하지 못했습니다.

여태 제 '집중력'에 대한 문제가 있다는 걸 깨닫게 해 준 경험이었습니다. 속독을 본격적으로 배우고 공부하면서 알게 된 단어가 '멀티태스킹'입니다. 멀티태스킹이란, 원래는 컴퓨터 용어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사람의 사용자가 한 대의 컴퓨터로 2가지 이상의 작업을 동시에 처리하거나, 2가지 이상의 프로그램들을 동시에 실행시키는 것을 말한다'라는 뜻입니다.

이렇게 컴퓨터 용어로만 쓰이던 멀티태스킹이 요즘 현대 직장인들 또는 학생들에게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왜 현대인들에게 유독 이런 단어가 많이 쓰이는걸까요?

빨리 돌아가고 복잡해지는 사회에서 과중된 업무로 한 번에 하나씩 일을 처리하면 모든 일을 하는데 무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은 내 일만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느새 우리도 모르게 멀티태스킹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멀티태스킹은 오히려 업무의 효율을 떨어뜨리고 집중을 분산시킨다고 합니다.

물론 불가피한 상황들이 하루에도 수도 없이 생기기 때문에, 멀티태스킹이 일상이 되신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매일 조금씩 집중력 훈련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계발하시길 바랍니다.

저 또한 성인이 되어서 제대로 훈련하고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무의식적으로 여러가지 일을 하지 않으려고 노력중이기도 합니다. 속독을 하면서도 가장 중요한 건 집중력입니다.^^

자신의 능력을 믿고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성공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무료 상담 받으러 가기

http://plus.kakao.com/home/@%EB%B0%95%EB%82%98%EB%9E%98tv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