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 과르디올라의 관심을 받고 있는 이강인

발렌시아 유스팀에서 뛰고 있는 이강인 선수의 이적설이 떴습니다ㄷㄷㄷㄷ

영국 일간지 더선에 의하면

맨시티가 유벤투스의 유망주 모이세 킨과 발렌시아의 이강인을 원한다고 합니다. (이간진이 뭐냐 덕선아 일 좀 해라)

대부분 모이세 킨에 대한 이야기지만 마지막 부분에 이강인 선수가 16살이 되는 내년 맨체스터 시티로 이적할 것이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맨시티 팬페이지인 시티워치에도 이 소식을 다뤘습니다.

더선과 맨시티 팬페이지에서는 이강인 선수를 아시아와 스페인에서 매우 높게 평가되는 탑클래스 유망주라고 소개했습니다.

출처 더선

GIF

출처가 일단 더선이라 큰 신뢰는 안가지만

영국에서도 이강인 선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는 점이 굉장히 고무적입니다. 이강인 선수의 나이가 15살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말이죠.

맨체스터 시티는 만수르 구단주가 들어온 이 후 선수 영입은 물론 그 배로 유소년 아카데미에 투자하고 있는걸로 유명합니다.

동시에 맨시티는 세계 각지의 유망주들을 끌어모았고 동시에 맨시티의 체계적인 투자를 받고 싶어하는 유망주들을 제 발로 들어오게 만들었습니다.

여기에 화룡점정을 찍는 것이 펩 과르디올라 선임입니다.

아시다시피 과르디올라 감독은 유스풀을 굉장히 잘 이용하는 감독으로 유명합니다. 맨시티는 그에게서 바르셀로나 유스 시스템을 정착시키길 바라고 있죠.

GIF

이런 맨시티의 아카데미 스카우팅에 이강인 선수도 걸린 모양입니다. 나름의 이유를 유추해보자면

이강인 선수가 현재 발렌시아에서 받고 있는 평가가 마타, 실바와 굉장히 유사한 플레이를 한다는 점입니다. 심지어 주발도 왼발로 동일하죠.

전형적으로 과르디올라 감독이 좋아하는 스타일의 스페인 축구를 하는 선수입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