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격 귀국' 최순실 측 "검찰 수사 순응…국민께 사죄"

'비선 실세' 의혹을 받는 최순실(60)씨가 오늘(30일) 오전 영국에서 전격 귀국했습니다.

최 씨는 브리티시에어웨이 항공편으로 영국 런던 히드로 공항을 출발해 오늘 오전 7시 35분쯤 인천 국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이는 관련 의혹이 불거진 지 약 석 달 만입니다.

최 씨는 자신으로 인해 국내에서 큰 파문이 일자 지난달 3일 독일로 출국해 숨어지내다가 영국 런던으로 건너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최 씨의 변호인인 이경재 대표변호사는 오전 9시30분쯤 서울 서초동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최씨가 검찰 소환에 응하기 위해 영국 런던에서 귀국했다"며 "검찰 수사에 성실히 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국 런던에서 비행기를 탄 데 대해서는 "덴마크로 도피했다는 등 여러 소문이 있었지만, 사실이 아니다"며 "독일 현지에서 언론 추적이 너무 심해 런던으로 건너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 검찰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으며 국민께 사죄한다는 입장을 전했습니다.

이 변호사는 최 씨의 소환 일정과 관련해 "현재 검찰 수사팀 간부와 소환 날짜 등을 얘기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최 씨가 건강이 좋지 않고 장시간 여행·시차 등으로 매우 지쳐 있으므로 하루 정도 몸을 추스를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달라고 요청했다"고 전했습니다.

최씨가 하루의 유예 기간을 요청함에 따라 검찰 소환조사는 이르면 내일(31일) 이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씨가 국내에 모습을 드러냄에 따라 미르·K스포츠재단 불법 설립 및 기금 유용, 딸 정유라(20)씨의 이화여대 부정입학, 청와대 문건 유출 등 의혹 전반에 대한 검찰 수사가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입니다.

www.smartmedian.com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