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의 권태를 극복하는 6가지 방법

딱히 이 회사에 애정은 없지만 월급을 주니까 버티고, 그렇다고 이직하기엔 지금까지 적응해놓은 게 아깝고 딱히 스카우트 제안도 없고, 가끔은 퇴직 후가 걱정되지만 아직은 남 얘기 같고, 물론 지금까지 해온 게 있어 설렁설렁해도 별 문제는 없으니 그냥 출근해 앉아서 시간 때우는 당신, 직장 권태기 맞다.

1.회의 시간에 매번 똑같은 의자에 앉지 않기

어느 공간이든 우리 맘속엔 항상 '나만의 자리'가 있다.

우리는 아무도 방해하지 않는 구석자리니까 같은 시답잖은 이유로 자리를 고르고, 나만의 자리에 누가 앉아 있으면 불안해한다.

예를 들어 사장님의 정면 앞에 앉곤 했다면, 이번엔 옆자리에 앉아보자. 지금까지 사장님 눈에 내 모습이 얼마나 잘 보였는지 알게 될 것이다. 이렇게 자리만 바꿔도 기분이 달라질 것이다.

너무 익숙해지면 원래 앉았던 자리가 얼마나 안락했는지 잊게 된다는 사실을 자각하게 된다.

2. 서류 버리기

본격적으로 하자면 책상 정리를 제안하는 것이 맞겠지만, 권태기에 무슨 책상 정리인가. 일단 쓸데없는 것들을 버리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컴퓨터 파일로 보관된 서류는 버려도 좋고, 또 완료된 프로젝트 관련 서류는 보이지 않는 곳(개인 서랍, 책상 아래 상자 등)으로 보내 책상 위에 빈 공간을 확보하면 일석이조다.

이렇게 마음 정리정돈은 버리는 것에서 부터 시작한다.

3. 마감을 맞춘 자신에게 보상하기

마감 스트레스는 대부분의 경우 좋은 성과를 낳는다. 좋아하는 일을 하는 사람 모두가 쾌감과 기쁨을 1년 3백65일 느끼는 것은 아니다. 아무리 좋아하고 적성에 맞아도 일은 일이다

그러나 기한이 정해진 프로젝트라면 마감이 다가옴에 따라 스트레스와 함께 잠재적인 능력이 튀어나온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이 적당히 분비되어 어느 정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는 것이다. 그리고 마감 후에는 반드시 보상한다.

그것이 1인 1닭이든, 맥주든, 1박 2일 캠핑이든, 자신에게 주는 선물이 있어야 뇌도 기뻐한다.

4. 자기소개서 다시 쓰기

간단한 이력서가 아니라 경력기술서를 쓴다고 가정하고 써보자.

자기소개서를 쓰다 보면 점점 목표의식이 생긴다. 누구나 거짓 없는 멋진 스펙을 갖길 원하니까 말이다.

이력서를 다시 쓰면서 지금까지 했던 프로젝트만 생각해보는 것이 아니라, 이력서에 넣었으면 하는 희망사항도 함께 생각해보면 어떨까?

남이 시키는 일이 아닌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는 동안엔 권태감은 없다. ‘특기사항’은 그렇게 생기는 것이다.

5. 출근길 바꾸기

습관처럼 플랫폼의 4-3에 서 있다가 신도림에서 갈아타고 삼성역에 내린다?

항상 똑같은 아침 출근길을 바꾸면 평소와는 다른 기분으로 근무를 시작할 수 있다. 사무실 위치는 바뀌지 않더라도 출근 방식을 바꾸면 된다.

선을 바꾸거나 평소 타는 플랫폼의 위치를 바꿔 걷는 시간을 늘리거나 줄여보는 것이다. 출근길에 하는 일도 주기적으로 바꿔보는 것도 좋다. 전철에 타자마자 이어폰을 귀에 꽂고 잠을 잤다면, 간단한 전자책을 사서 읽어보길.

6. 인터넷 바다에 빠져 죽지 않기

사실 권태기가 아니더라도 컴퓨터 앞에 앉아 일하다 보면 어느 순간 웹서핑의 유혹에 빠지게 되는데, 권태기에는 이 증상이 굉장히 심해진다.그렇다고 뭔가 재미있는 걸 보는 것도 아니다. 심드렁하게 스크롤을 내리다가 업무 시간이 다 가고 만다.

이걸 끊으려면 일단 휴대전화 알람을 맞춰두자. 알람 진동이 울리면 일어나서 물을 마시든 화장실을 가든 움직인다. 인위적으로 상황을 한 번 끊어주면 다시 업무로 돌아갈 기분이 든다. 인터넷 홈 화면을 구글로 바꿔두는 것도 좋다. 뉴스나 게시판 등의 피곤한 유혹이 덜하고 깔끔한 검색 결과가 나온다.

★같이 읽으면 좋은글★

일이 막힐 때는 무조건 걸어라

일상의 권태를 극복하는 13가지 방법

부부 권태를 극복하는 7가지 방법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