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된, 제주도 돔베고기

안녕하세요. JDC제주공항면세점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바로 한 번 맛보면 자꾸 생각나는~ 그 고기! 바로 제주도 돔베고기입니다.

돔베고기.. 들어보긴 했는데 아직도 생소한 단어! 오늘은 돔베고기에 대해 파헤쳐보려고 합니다.

수요미식회에 소개되면서 제주도 돔베고기가 더욱 유명해 졌는데요.

돔베고기 하면 뭔가 색다른 고기로 만들 것 같은 그런 어감의 단어지만, 돔베고기는 갓 삶은 흑돼지 수육을 나무 도마에 얹어 덩어리째 먹는 제주 향토음식을 말합니다.

제주도에서는 고기국수 집에서 돔베고기를 흔히 파는데요. 고기국수를 만들려면 돼지고기를 삶아야 하니까 그걸 썰어서 도마에 얹어내면 돔베고기가 되는 것이죠 ^^.

여기서 ‘돔베’란 ‘도마’를 말하는 제주 사투리랍니다. 돔베와 도마. 알고 들으니 비슷한 것 같지 않나요? ^^

돔베고기는 일반 수육과 다르게 육질이 좋은 흑돼지를 사용합니다! 흑돼지를 마늘, 생강, 대파, 간장 등을 넣은 물에 오랫동안 푹 삶고, 썰어서 나무 도마 위에 올리면 돔베고기 완성!

돔베고기는 일반수육보다 삶은 시간이 길어서 기름기가 적고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나는데요.

간장으로 간을 해서 감칠맛이 더욱 돌아 입안에 들어오면 행복해 지는 맛이랍니다.

이렇게 푹 삶은 고기를 바로 꺼내서 두툼하게 썰어주기 때문에, 고기지만 입안에서 살살 녹는다고 느껴질 정도로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죠~! 물론 쫄깃함은 당연하고요~

이렇게 고기가 야들야들 부드럽고, 담백해서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부담 없이 먹기 좋습니다.

제주도 여행 오셔서 점심으로 즐기기엔 딱 이죠. 점심부터 고기를 구워먹을 수도 없고, 그렇다고 너무 가볍게 먹기도 애매할 때! 돔베고기에 고기국수 한 그릇이면 점심 고민 해결될 거 같네요~^^

제주도에서 일반적으로 돔베고기는 고기국수 집에서 같이 팔기 때문에, 고기국수만으로는 뭔가 허전할 때! 돔베고기와 같이 먹으면 한 끼를 배부르고 기분 좋게 먹을 수 있답니다.

국수와 먹어도 맛있고, 고기만 먹어도 맛있고, 요렇게 따로 쌈에 싸먹어도 정말 맛있답니다! +_+

역시 여행은 먹방이 뒷받침되어야 행복한 여행이 되는 것 같습니다 ^^

또한 돔베고기에 제주막걸리도 잘 어울리는 조합입니다! 뜨끈한 돔베고기 한 점 먹고, 제주막걸리를 한잔 마셔주면! 천국이 부럽지 않은 식사가 된답니다.

이 맛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제주도를 찾아주시는 이유이기도 하죠 ^^

이제는 제주도민들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의 사랑까지도 듬뿍 받고 있는 제주도 돔베고기!

제주도에 오셨다면 꼭 한 번 드셔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한 번 맛 보면 자꾸 생각나서, 돔베고기 맛 때문에 제주도에서 살고 싶은 마음이 생기실수도 있답니다 ^^

이번 제주도 여행도 행복하고 안전한 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제주도를 떠나실 때는 JDC면세점 방문도 잊지 말아주세요~ ^^

JDC 제주공항 면세점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