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광화문서 대규모 '촛불집회'…10만명 시민 거리로

‘최순실 게이트’ 진상규명과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촉구하는 대규모 촛불집회가 오늘(5일) 오후 4시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사태와 관련해 지난달 29일에 이어 두번째로 대규모 촛불이 켜질 것으로 보입니다.

경찰과 민중총궐기투쟁본부 등에 따르면 많게는 10만명 이상의 시민들이 광화문으로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날 촛불집회는 그간 시민사회단체, 야권 등이 요구한 ‘하야 정국’의 향방을 가를 분수령이 될 전망입니다.

전날 박 대통령의 2차 사과에 총리 지명, 향후 사태 해결방안 등이 빠져 민심이 더 싸늘해진 만큼 더 많은 시민들이 거리로 나올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이날 오후 2시에는 지난해 민중총궐기집회에서 경찰의 물대포에 맞아 쓰러진 후 사망한 고 백남기씨 장례절차가 거행돼 추모 분위기가 고조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경찰은 오늘 오후 5시로 예정된 거리행진은 불허하겠다는 뜻을 밝히면서, 경찰과 시위대의 물리적 충돌도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에 주최 측은 경찰의 금지 결정에 가처분 신청으로 맞서 이날 중 나올 법원의 처분에 따라 행진 유무가 결정될 예정입니다.

경찰은 시위대가 청와대로 행진할 가능성에 대비해 광화문 광장 북측 등 주요 지점에 차벽을 설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www.smartmedian.com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