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까지 전해지는 따뜻함 ' 돌고래국밥'
경성대와 부경대 근처에 있는 맛 집을 찾고 있다면 돌고래 국밥집으로 오세요! 따뜻한 국물과 부드러운 수육, 찰진 백반까지 한 끼 든든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부경대 정문에서 5분 거리에 있어 찾기 쉬운 돌고래국밥. 좌식 테이블도 있으니 도란도란 앉아 먹기에도 편안합니다.
돌고래 국밥은 음식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볼 수 있는 오픈형 주방입니다. 주방의 위생상태까지 확인할 수 있어 믿음이 갑니다.
2인분 이상 주문하면 수육이 식지 않도록 불 위에 올려 나옵니다. 비계와 살코기 비율이 적절해 맛이 부드럽습니다. 여기에 진한 국물까지 한상 푸짐하게 차려집니다.
음식을 주문하면 푸짐한 밑반찬이 먼저 나오는데 이중 최고는 김치입니다. 국밥하면 깍두기를 떠올리지만 돌고래 국밥에서 김치를 먹어보면 그 생각은 달라질 겁니다.
국밥집에 비빔국수는 의외의 조합이지만 돌고래 국밥의 비빔국수는 알 만한 사람만 안다는 별미중의 별미입니다. 비빔국수는 먹고 나면 또 생각나는 중독성 있는 맛입니다.
국밥을 맛있게 먹고 나면 입안에서 짠 맛이 남기 마련인데 돌고래 국밥은 나트륨을 줄여 짜지 않으면서도 간이 딱 맞습니다.
쌀쌀해 지는 날씨엔 따뜻한 국밥 한 그릇이 제격입니다. 특히 엄마처럼 챙겨주시는 식당 이모들 덕분에 마음까지 따뜻해집니다.
대학생 기자단 이창헌 변혜영 김보경
안내 및 위치
위치: 부산 남구 용소로21 번길 3
시간: 09:00~22:00
전화: 051-623-0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