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로율 99.9%! 갖고 싶은 게임 속 무기 레플리카 모형들

안녕하세요. 앤보다 게임 겜킹콩입니다:)

RPG 장르의 비현실적인 무기, 혹은 FPS 장르의 총기류, 혹은 게임 내에 등장하는 각종 장비들까지, 우리가 각자 하는 게임 내에서 탐나는 장비 하나쯤은 있을 겁니다. 혹은 '실제로 존재한다면?' 이라는 생각도 하게 되죠. 그래서 오늘은 게임 속의 장비 등을 실제처럼 잘 구현해 낸 모형 및 레플리카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싱크로율 99.9%의 실제 같은 게임 레플리카 모형들. 실제 플레이하는 게임의 모형이 있다면 굉장히 반가울 수도 있습니다.

데스티니 [핸드 캐논 / 로켓 런처]

첫 번째 모형들은 2014년에 출시된 번지 소프트웨어의 '데스티니' 무기 모형입니다. 헤일로 시리즈의 초석을 다진 게임으로, 콜 오브 듀티 인피니트 워페어의 무기들과 다소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무기 모형들은 '뉴가드'라는 플리커 이용자가 2년 동안 만들어온 데스티니 무기류입니다. '뉴가드'라는 사람은 소품 전문 제막업체를 운영 중인데 일부를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더 많은 종류의 모형이 있지만 핸드 캐논 리볼버와 로켓 런처가 가장 사실감 있게 제작된 것 같습니다. 인피니트 유저분들은 혹 할만한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네요.

둠 [BFG 9000]

FPS의 고조할아버지 둠에 등장하는 최강 무기 BFG 9000 실물 레플리카입니다. 둠 2016에 등장하는 BFG 9000 모델이죠. 세계 최대 규모의 랜파티인 퀘이크콘 2015에서 공개된 모형으로 엄청난 크기의 BFG 9000을 보기 위해 인산인해를 이뤘습니다. 당시 공개된 게임 데모 영상 마지막 부분에 사이버 데몬이 암캐논을 발사할 때, 둠가이 역시 피하지 않고 BFG 9000으로 차지샷을 날리는 멋진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레플리카이기 때문에 익살스럽게 들고 사진을 찍겠지만, 진짜 실물이라면 과연 사람이 들 수 있을지 의문이 드는 거대함입니다. 신소재로 가볍게 구현한다면 가능하겠지만, 이 정도의 크기라면 지금 당장은 개인화기로 활용이 불가할 것 같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서리한 / 둠해머]

이전에도 여러 번 다루었던 서리한 레플리카입니다. 와우와 레플리카를 사랑하는 분들에게는 가장 소장하고 싶은 레플리카 모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리치왕 아서스의 마검으로 둠해머와 함께 와우를 대표하는 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리한 레플리카 같은 경우에는 15cm가 넘는 검이기 때문에 실제 도검으로 분류되어 도검 소지 자격이 있어야 소지가 가능합니다. 1.2m에 길이에 원가만 1,450,000원이나 되기 때문에 쉽사리 구매 버튼을 누르기에 망설여지는 레플리카죠. 집에 잘 모셔두면 도둑이 들어왔다가도 예의 표하고 그대로 나갈 것만 같습니다. 와우에 빠져있는 도둑이라면 서리한만 달랑 들고나갈 수도 있겠네요.

굴단을 굴복시킨 오그림의 둠해머입니다. 서리한과 더불어 와우를 대표하는 무기 중 하나죠. 게임 내에서는 손잡이는 참나무로, 머리 부분은 화강암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나옵니다. 실물의 둠해머는 서리한처럼 도검소지허가증 같은 것은 따로 필요 없습니다. 실물의 무게는 8kg 정도라고 합니다. 손잡이는 실제 나무로 되어있어서 결은 제대로 살아있지만 실제로 내리쳤다가는 부서질 것 같습니다. 쩍쩍 갈라진 둠해머 머리 부분까지 정말 탐나는 모형이 아닐 수 없습니다.

디아블로3 [티리엘의 검 엘드루인]

디아블로 3, 정의의 대천사 티리엘의 검입니다. 106.68cm의 길이로 1:1 실물 레플리카 모형입니다. 장식 부분에 LED 불이 들어오는데 어두운 곳에서 켜면 한층 더 멋있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재질은 무게와 내구성을 고려해서 플라스틱과 금속을 섞었고, LED를 위해서 배터리 넣는 곳까지 마련되었다고 하네요. 얼핏 보면 아이들 장난감스럽기도 하지만 디아블로 유저들에게는 그저 로망이죠.

GIF

오버워치 [ 트레이서 펄스 쌍권총 / 솔저:76 펄스 소총]

오버워치 트레이서의 펄스 쌍권총과 솔저:76의 펄스 소총입니다. 펄스 쌍권총은 모형이라기보다는 800개 이상의 레고 형식의 블럭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조금은 엉성해 보이지만 탐나는 것은 매한가지입니다. 솔저:76의 펄스 소총도 위의 레플리카 모형들에 비해서 조금은 엉성하지만 충분히 싱크로율 99.9%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플라스틱 한 질감으로 보이는데, 아래 이미지는 그래픽이 아닌 실제 코스프레한 사진이라고 합니다. 조금은 이미지 보정을 해서 그래픽처럼 이미지를 만진 것 같네요. 인 게임의 소총보다 조금 더 큰 느낌이 듭니다. 아마 코스프레한 외국 남성의 신체가 솔저보다 작아서 상대적으로 그렇게 보일 수도 있겠네요.

GIF

헤일로 [니들러 / 에너지 소드]

헤일로에 등장하는 니들러입니다. 특이한 외형과 성능을 가지고 있는 코버넌트 무기로 유도 능력이 있는 탄환을 사용합니다. 헤일로 5가 출시되기 전 위와 같은 제품이 나왔는데 레플리카라고 하기엔 다소 부족하고 퀄리티 높은 완구라고 말하고 싶네요. 사실 마니아가 아니라면 썩 갖고 싶은 외형은 아닙니다. 못생겼네요. 실제 1:1 레플리카 모형으로 길이 74cm, 높이 25cm로 커다란 외형을 뽐내고 있습니다. 내부에 LED가 장착되어있고 버튼을 누르면 상부의 보라색 바늘이 상하로 움직인다고 합니다.

GIF
GIF

에너지 소드! 실제로는 손잡이만 있는 형태지만 무기 방식이 레플리카로는 구현이 안되었네요. 사실 그게 구현이 되면 레플리카가 레플리카가 아니죠! 에너지 소드는 게임관에서도 귀족 신분의 뛰어난 전사만이 사용할 수 있는 무기죠. 빠른 속도로 돌진해서 적을 공격하는데, 스타크래프트의 질럿이 떠오르기도 합니다. 이것도 그다지 끌리지는 않네요.

GIF

바이오쇼크 인피니트 [스카이 후크]

바이오쇼크 인피니트에 등장하는 스카이 후크 장비입니다. 스카이라인 컬럼비아 지역에서 사용하는 스카이후크 입니다. 건물과 건물 사이를 이어주는 스카이라인을 탈 수 있는 장비죠. 쇠가 녹슨 부분이나 쇠의 질감을 잘 표현하고 있지만 실제로 스카이라인에 두고 탔다가는 저~ 세상 행이니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멋은 있네요.

세상에서 가장 구하기 쉬운 레플리카 모형은?

우리 빠루형이 빠지면 섭하죠! 시골 농가에 가면 하나씩 다 가지고 있는 빠루! 세상에서 가장 구하기 쉽고 멋있는 무기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게임 속 갖고 싶은 무기 레플리카 모형에 대해서 이야기했는데요. 무수히 많은 무기 레플리카가 있지만 유명한 무기거나 다소 생소한 무기로 이야기해봤습니다.

날씨가 상당히 춥습니다. 항상 감기 조심하시고, 어제보다 더 행복한 오늘 되세요:) 겜킹콩은 20,00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