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이 타이밍에 들어야 할 SG워너비 명곡 5

쌀쌀한 바람이 불고, SG워너비의 계절이 돌아왔다. 멤버들이 공동 작사한 새 타이틀곡 ‘아임미싱유’를 만나기 전 이 타이밍에 다시 들어야 할 SG워너비의 명곡 5곡을 꼽아봤다.

# Timeless

SG워너비의 화려한 데뷔를 만들어준 곡. 미디엄템포 알앤비 발라드 유행의 시작이었다. 얼굴 없는 가수로 나타나 영화 같은 뮤직비디오로 화제를 모았다. 폭발적인 스트리밍 기록 등 엄청난 인기를 누렸다.

# 사랑하길 정말 잘했어요

성공적이었던 데뷔 앨범의 수록곡이다.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서정적이고 로맨틱한 멜로디로 큰 인기를 끌었다. 프러포즈 송으로도 각광받는 곡이다.

# 살다가

SG워너비 돌풍을 일으키게 만드는 대표곡 중 하나다. 살다가 힘든 날 들으면 더 큰 위로가 되는 곡이니 만큼 쌀쌀한 날씨와 함께 차분해진 기분에 적합한 곡이다.

# 가슴 뛰도록

SG워너비가 4년 만에 완전체로 컴백했을 때 들고 나온 곡이다. 세련된 멜로디의 발라드 곡이면서도 SG워너비만의 색깔이 살아있는 노래다.

# Must have love

따스한 겨울에 어울리는 경쾌한 멜로디로 SG워너비와 브라운아이드걸스가 함께 부른 곡이다. ‘벚꽃엔딩’ 부럽지 않은 겨울 연금송처럼 매년 겨울 시즌마다 거리에 울려 퍼지는 노래. 올해도 이쯤해서 다시 들을 때가 됐다.

그래픽 = 계우주

사진 = 각 앨범 재킷

강효진기자 bestest@news-ade.com

완전히 새로운 엔터미디어 통통 튀고 톡 쏘는 뉴스! 뉴스에이드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