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아빠가 되기 위한 6가지 방법 및 습관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한 6가지 방법 및 습관

첫째,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해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엄마와 아빠의 좋은 관계입니다.

부부 사이가 좋지 않으면 그 스트레스는 곧바로 아이를 향하게 되기 때문이에요.

아내를 우울하게 하면 아이들은 엄마에게서 충분한 애정과 보살핌을 받지 못해 심리적 상처를 입게 됩니다.

좋은 아빠가 되려면 아기를 중심으로 엄마와 함께 안정적인 삼각관계를 유지해야 합니다

둘째, 아이와 함께 있는 시간 동안 최선을 다해 아이와 놀아주기

일부 연구자들은 아빠가 아기를 돌보는 횟수보다는 상호작용의 강도가 애착 형성에 더 중요하다고 해요.

바빠서 아기와 보낼 수 있는 시간이 적더라도 함께 있는 시간만큼은 아이에게 주의를 기울여 요구를 들어주고 아이들 즐겁게 해주세요.

셋째, 적극적인 아빠의 육아 참여하기

가부장적이고, 주말이면 엄마에게 이것저것 시키기 바쁜 아빠의 모습보다는 적극적인 아빠의 육아 참여 모습을 보여주세요.

아이가 아빠와 함께 놀고 스킨십을 하며 상호작용을 하면 논리와 이성을 담담하는 좌뇌가 더욱 발달한다고 해요.

넷째, 아이가 독립심을 키우도록 격려해주세요

보통 엄마들은 아이들이 걸음마를 시작해 물건에 손을 대기 시작하면 다칠까 봐 겁을 내며 제지하는데요.

아빠들의 눈빛에는 한없이 대견한 눈빛으로 바라봐준다고 해요.

이런 아빠의 태도는 아이들의 독립심을 길러주는 자양분이 됩니다.

아이가 새로운 도전을 할 때 무엇이든 한번 해보라고 격려해주세요.

다섯째, 책을 읽어주는 아빠가 되어보기

아빠는 엄마에 비해 아이들과 접촉하는 시간이 짧기 때문에 아이들의 입장에서는 엄마의 목소리 보다 아빠의 목소리가 더욱 신선합니다.

아빠가 피곤함을 무릅쓰고 자신을 위해 책을 읽어준다는 사실만으로도 아이들은 사랑받고 있음을 느낄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아빠가 책을 읽어주면 아이들의 집중력이 높아지며, 엄마가 읽어주는 것보다 2배 이상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 아이를 칭찬해주는 아빠

보통 아빠들은 칭찬에 인색합니다.

하지만 아빠의 칭찬은 엄마의 칭찬보다 아이에게 더 큰 가치와 의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엄마의 칭찬은 가장 주관적인 사랑에서 나오기 쉽지만 아빠의 칭찬은 객관적은 근거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아이가 칭찬을 받는 일을 했다면 그 자리에서 바로 칭찬해주세요.

UETV / 영화돋보기 / 일반인요리 / 민스쿨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