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알지 못했던 샤워의 세계

샤워에도 룰이 있다! 올바른 샤워 방법에 대해 알아봐요. :)

매일 샤워하기

샤워를 너무 자주 하면 면역력을 떨어뜨리게 된다고 합니다. 우리 몸을 보호하는 미생물까지 모두 씻어내기 때문인데요. 뿐만 아니라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어요. 피부 유분을 과다하게 없애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아침과 저녁 중 한 번만 샤워를 하는게 좋아요. 아침보다는 저녁에 샤워를 하는 것이 노출되어 있던 먼지를 말끔히 씻어낼 수 있겠죠?

샤워는 15분이 적당

샤워를 오래 하는 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미온수의 물을 이용하여 최대 20분을 넘지 않는게 좋아요. 샤워를 하고 난 뒤에는 모공이 열려 있어서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주는게 효과적이랍니다.

물줄기는 아래에서 위로

샤워기 수압을 이용한 마사지를 할 때는 아래에서 위쪽으로 뿌리는게 좋아요. 종아리에서 허벅지로, 등에서 목으로 물줄기를 뿌리면 부종 해소와 피로 회복 등 효과를 누릴 수 있답니다. 엉덩이 부분은 탄력까지 살릴 수 있다는 사실!

샴푸 먼저?

샴푸를 할 때 팔과 등 등에 닿기 십상인데요. 이는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어요. 샴푸를 먼저한 후 바디를 깨끗이 씻어내야 피부 트러블을 방지할 수 있답니다!

비누 문지르기

피부의 노폐물과 유분감을 씻어내기 위해 풍성한 비누 거품으로 전신 마사지를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팔과 다리에는 유분이 거의 없다고 해요. 팔과 다리에 비누 거품을 바르면 피부가 더 건조해질 수 있다고 해요.

샤워 볼 관리

샤워 후 젖어있는 샤워볼이나 목욕 타월을 습도가 높은 욕실에 그대로 두면 세균이 번식하기 쉬워요. 그렇기 때문에 관리가 정말 중요한데요. 사용한 후에는 주기적으로 세탁을 하고 30초 정도 전자레인지에 돌려 햇볕에 말려 보관해야 해요. 또한, 두 달에 한 번씩은 새 것으로 교체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뜨거운 물로 머리 감기

샴푸는 머리끝이 아닌 두피에 묻히고 린스는 머리끝에 묻히는게 좋아요. 린스를 사용한 후 머리를 헹굴 때는 샴푸보다 더 많이 헹궈야 잔여물이 남지 않는데요.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으면 머리카락에 자극을 주고 머릿결이 상할 수 있으므로 금물!

면도기 사용

여름이 왔기 때문에 제모는 필수! 제모에 빠져서는 안되는 아이템 면도기를 사용할 때도 주의해야 할 점이 있어요. 면도기 틈새 역시 각종 곰팡이가 서식하기 좋은 장소인데요. 면도기 칼날에 남아 있는 곰팡이를 통해 각종 병균에 감염될 수 있어요. 2주마다 식초물에 담근 후 칫솔로 깨끗이 세척해야 한답니다.

얼굴부터 물 맞기는 금물

샤워를 할 때는 심장에서 먼 곳부터 차례로 물을 뿌려 서서히 몸에 열을 올리는게 중요해요. 심폐 기관에 부담이 되기 때문인데요. 뿐만 아니라 샤워기에서 나온 강한 물줄기가 얼굴에 직접 닿으면 피부에 지나친 자극이 될 수 있어요. 물의 열기와 샤워기 압력이 피부를 예민하게 할 수 있다는 점 명심 또 명심!

"모자라는 부분을 채워가는 것이 행복이다." "행복을 탐욕스럽게 쫓지 말며, 두려워하지 마라." "유일한 진정한 행복은 목적을 위해 몰입하는데서 온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