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연동 피부측정기 지니스킨

지니스킨은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개인용 스마트폰 연동 피부측정기로 추상적으로만 느꼈던 내 피부 상태를 사진과 객관적인 수치로 파악할 수 있어 보다 체계적인 관리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화장품 사용 전후 상태도 구체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기 때문에 리뷰할 때도 매우 유용하게 쓰고 있기에 그 사용 후기를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구성품으로는 한글 설명서와 본체로 단출합니다. 진주펄 컬러의 폴리카보네이트 본체는 크기 45(L) x 35(D) x 137(H)mm에 55g으로 휴대하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스캐너 부위를 보면 3개의 돌기가 있는데요. 위의 1개는 온도 측정 센서, 아래 2개는 유수분 측정 센서입니다. BIA(생체 전기저항 측정) 기술을 이용해 유수분 결과를 추출한다고 합니다. 구멍 안쪽에는 4개의 LED와 카메라가 보이는데요. 카메라는 6~7배율, 200만 화소의 스펙을 갖고 있다고 하네요. 이 카메라로 촬영된 이미지를 형상화하고 분석하여 모공, 주름, 피부 톤 데이터 계산을 한다고 합니다.

지니스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에서 전용 앱인 지니스킨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를 하면 사용 가능한 장치가 있는지 먼저 검색을 하고 메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주요 메뉴로는 피부측정, 분석 조회, 트러블 관리, 스마트 스킨 스캐너 설명서, 이용안내, 환경설정이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안드로이드 OS 4.0의 OTG 케이블 동작을 지원하는 삼성 갤럭시 노트나 갤럭시 시리즈, LG G시리즈만 사용 가능(태블릿PC 포함)하다는 점입니다. 최근 리뷰한 화웨이H 안드로이드폰으로 사용해보려 했지만 앱 자체가 설치되지 않더군요.

제 폰 갤오광(갤럭시S5 광대역 LTE-A G906K)에 설치해 봤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6.0.1 마시멜로로 문제 없이 앱이 설치되고 연결됩니다. OTG 케이블을 연결하면 스캐너의 LED가 켜져 정상적인 작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력은 5V 500mA를 사용하는데 연결을 해두면 계속 LED가 켜져 있기 때문에 빠른 배터리 소모가 되므로 측정 중에만 연결해두는게 좋습니다.

이마, 눈가, 볼, 코, 목 다섯군데 측정이 가능한데요.

측정 방법은 스캐너의 센서 단자 3개를 피부에 정확히 대는 것도 중요하지만 카메라의 초점이 잘 맞도록 거리 조정을 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초점이 잘 맞았으면 화면을 터치하여 촬영을 완료합니다. 그럼 측정 결과를 우측과 같이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데요. 수분, 유분, 모공, 온도, 피부 톤, 주름 6가지 수치를 그래프로 보여줍니다.

측정 후에 사진을 터치하면 현미경처럼 확대 된 내 피부 상태를 사진으로 자세히 볼 수 있고 그래프 부위를 터치하면 기준값 대비 내 피부 측정값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6가지 각 수치가 어떤 상태인지 관리가 필요한지를 알려주기 때문에 피부 관리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되겠죠.

※ 원문의 많은 사진과 내용 때문에 빙글의 특성상 요약본으로 대신 했는데요. 보다 자세한 후기가 궁금하시면 제 블로그(캐리커처->지구본 클릭)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생활/IT 관련 취미 블로그를 운영 중으로 공유하고 싶은 노하우, 정보, 제품 리뷰를 주로 올리고 있습니다. 좋아요, 클립 언제나 환영합니다. :) 블로그는 링크(지구)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