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 怔腐

정부(政府, Government)는 어느 지역 또는 국가를 통치하는 단체나 기관을 말한다. 넓은 의미로는 국가기관과 지방자치단체를 모두 포함하며, 좁게는 행정부만을 의미하기도 한다. 이젠 안타깝다는 생각조차 아까운 허무한 나라가 내가 살고 있는 바로 "대한민국" 이다.

사람이라서... 실수는 할 수도 있고 안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사람이기 때문에 실수를 하면 안되는 곳이 국무를 다루는 국정과 관련기관이다. 결국 국외에서 볼 땐 나라 망신이요, 국내에서 볼 땐 부끄러움 그 자체이다. 나라를 버리고 도망간 "아관파천"의 고종부터 부끄러움은 시작되어 오늘날까지 온갖 비리와 부정부패가 국정의 한켠에서 시작된 것이었다.

이미 물렀다고 해도... 아니 이젠 곪을 때로 곪은 정부에서 꼬리를 물고 확장된 일이 국민의 분노가 되어 불타오르고 있다. 2002년 붉은악마가 광화문 광장을 매우고 2008년 광우병 집회 이후, 최대의 집회라니 그 울분을 촛불과 행진으로써 달래다 못해 쓰레기 수거로 삭히는 모습이 어느 나라에서 있을 수 있는 일이란 말인가?

다시는 곱씹기 싫지만, 나도 모르게 정리하고 있다. <정치> 1. 대선 후, 국정원 대선 개입 및 투표 결과 조작 2. 성완종 친박 비리 3. 정치 인사 성추행 4. 정운호 법조 비리 5. 최순실 정치 게이트 6. 미르재단, K스포츠 비리 7. 정경유착 (홍준표, 이완구) 꼬리 자르기 8. 조중동 사건 축소 9. 역사책 국정화 10. 전교조 논란

<사회> 1. 세월호 참사 2. 다이빙벨 논란 3. 메르스 사태 4. 돌고래호 침몰 5. 지뢰폭파 병원비 묵인 6. 담뱃세 증가 7. 위안부 졸속 협상 8. 유우성 간첩 조작 사건 9. 헬조선 시작 10. 백남기 농민 물대포 사건 11. 시위대 IS 취급 12. 유병언 사건 13. 방송사 사장 낙하산 인사

국민의 답은 명확하다. 이제 개헌은 관심도 눈길도 주지 않는다. 국민 담화도 듣기는 커녕 막말하기에 바쁘다. 양초는 촛농으로, 국민은 눈물로 뜨거운 가슴 속에 울분을 토하고 있다. 탄핵도 아깝다며 하야를 촉구하고 있다. 후회가 든다는 건 바로 현실을 두고 하는 표현일까?

hello... I am dennis park. have a good day.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