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토박이’이가 말하는 업소녀 구별법 #2016년_버전

“설마… 진짜일까?”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강남토박이 판녀의 업소녀 구별법’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자신을 대치동 거주하는 20대 여성이라고 밝힌 글쓴이 A씨는 “어렸을 땐 몰랐는데 커서 사람 만나면서 주변에 하도 업소 다니고 숨기고 걸리고 이런 일이 많아서 제가 한번 써봅니다”라며 “구글에 나오는 구별법은 너무 고전이라 제가 16년 기준으로 한번 써봐요. 정말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라고 말문을 뗐다.

그는 글에 앞서 “강남 거주하고 계시는 민간인 분들은 공감도 물론, 하도 많이 보셔서 대화만 해도 어느 정도 짐작 가능하실 겁니다”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그가 공개한 24가지 ‘업소녀 구별법’이다.

1. 집이 잘 사는 게 아닌데 월세 100이 넘어가는 빌라나 오피스텔 산다.

2. 대중교통 이용 안 한다.

“우버택시나 콜때기 만원이면 강남 전지역 가는 자가용택시 타고 다니죠”

3. 어린 나이에 성형을 많이 했다.

“물론 할 수 있죠. 저도 했지만 가슴이나 코 교정 이런건 어린 나이에 돈 벌어선 감당이 안 되요 한두 개가 아니라 딱 봐도 성괴다! 이럴 정도”

4. 집에 담배(종류)가 여러 개다.

“전에 업소 다니는지 몰랐던 친구네 집 갔는데 담배가 여러 개 있더라고요. 다비도X, 시X 등등 물어봤더니 여러 개 핀다고 하는데 8개 가량 있었습니다. 업소녀들은 업소에서 여러 가지 담배를 막 피면서 이것도 괜찮다 이것도 괜찮다 하면서 여러 개를 집에 놓고 핀다고 합니다. 냉동실에 넣어놓는 경우도 많음”

5. 클럽에 지인이 많다.

“이건 클럽 좋아하시는 민간인이어도 가능하지만 매일 클럽에 가고 MD, 이사, 사장 등등 엔터테인먼트 사장 등 대표들 많이 알면 빼박. 특히 가게에서 손님으로 왔던 경우 친하게 지냅니다”

6. 연예인들을 많이 안다.

“업소 다니던 애가 매일 ‘얘 아는데’, ‘얘 내 친군데~’, ‘얘랑 저번에 술 먹었는데’ 해서 부러웠던 적이 있는데 이것도 마찬가지로 가게에서 손님으로 왔다던가 엔터쪽에 텐으로 많이 술 먹으러 오기 때문에 연예인 지인이 많다는 걸 알게 되었음”

7. 불면증, 조울증이 있다.

“맨날 밤낮 바뀌어 일하고 술 먹고 해서 불면증 많고 약도 처방 받음. 주기적으로 정신병원에 많이 다님”

8. 화장을 연하게 한다.

“누드물광이라고 하죠. 옛날글들 보면 진하게 한다고 하는데 요즘 누가 투박하게 화장을 진하게 해요. 그건 보도나 밑에 룸애들이나 그러지 진짜 점오나 텐 애들은 화장 진하게 안 합니다 수수하게 해요”

9. SNS에 회사 다니는 티를 심하게 낸다.

“의심받기 싫어서 일부러 회사에서 사진 찍거나 회사다니는 척, 오전 일하는 척. 글 올리거나 사진 올림”

10. 빚 있는데 어디에 썼는지 확인불가함

“어린 나이에 강남 살면서 부모님 수술비 이딴 거 말도 안 되고 몇 천씩 성형하려고 땡겨쓴 거임”

11. 정리 잘한다.

“술자리에서나 가라오케 가서 지가 다 치우거나 셋팅함 , 가게에서 정리하던 버릇 나와서 그냥 정리가 아니라 얼음 셋팅이나 옆 사람 챙기기 등등 술집여자들이 하는 버릇”

12. 고향도 아닌 강남부심 엄청 부림

“페북에 체크인 강남 어디 하면서 올린다던가. 강남인사람 올리거나 알고 보면 완전 딴 멀리 사는 애들 많음”

13. 나이에 안 맞는 명품 차고 다님

“이건 너무 끼워 맞추기 같지만 가방이나 옷 물론 돈모아서 살 수 있지만 텐이나 점오 다니는 애들 아저씨들이 많이 선물로 사줌 면세점에서”

14. 남자친구 잘 안 사귀거나 안 사귄 지 오래됨

“밤에 일 나가야 되고 강남사람들은 20대여자가 혼자살고 이쁘장만 해도 아가씨로 오해하는데 진짜 아가씨는 어떻게 남친을 사귈까요. 호빠선수는 가능하겠네요”

15. 팔뚝에 피임막대기(임플라논) 넣음

“35만원 정도 한다고 하네요 3년(?)동안 피임된다는”

16. 술 잘 못 먹거나 위스키만 먹는다고 함

“일반 여자가 양주를 자주 먹겠습니까 ? 대부분 강남살면서 비싼 척 하려고 술 먹자고 하면 위스키만 먹는다던가 소주 잘 못 먹는다고 함”

17. 대게 마름 심각할 정도로

“아닌 경우도 있지만 엄청 마른 게 대다수. 가슴은 엄청 크고”

18. 심각한 정도로 네일아트 신경씀

“심각 수준을 넘어서 일주일에 한번씩 받고 그럼. 논현동에 왜 미용실과 네일샵이 24시겠어요? 수요가 있어야 공급이 있다고”

19. 페북이나 인스타에 해외나 좋은 호텔 간 사진 올리는데 지 혼자 찍어서 올림. 혼자간 척.

“골프, 비행기도 퍼스트클래스, 호텔거품 목욕사진, 수영장사진도 꼭 혼자 나온 사진. 대딩이 할 수는 있다만 가난한 집인 거 뻔히 아는데 그러고 다님. 꼭 그런걸 인스타에 업로드함 #로맨틱#힐링#여행#세부 좋아요 받으면 힐링되나 봄. 이러는 이유는 스폰이나 고액손님 아재랑 가서 숨겨야 하니까. 참고로 인스타에 예쁜 여자들 텐 많습니다 )

20. 스폰 아재에게 받은 선물 올리면서 부모님께 받은척, 금수저인냥 행세

“금수저인 척 하는 게 제일 말이 되기 때문 근데 밤엔 연락 안 됨. 빼박”

21. 자취방에 놀러가면 양주 오픈된 게 모아져 있음

“양주 모으는 건 당연히 누구나 사서 할 수 있는데 양주병 뒤에 보시면 가정용이라고 나와있는 건 그냥 마트나 편의점에 파는 거고 아무 것도 없으면 업소용! 바에서 일하거나 룸에서 남은 킵술 가져온 확률 많아요”

22. 페이스북 거주지 강남 거주로 해놓음

23. 외제차 조수석 페티쉬 있음

“세상 다 가진 거 마냥 남자 외제차만 타면 셀카 올림”

24. 아레* 자주감

“아레* 가면 업소라는 게 아니라 내일 아침 일찍 출근해야 할 직장여성은 새벽 에프터까지 달리기 힘들어요. 밤새 노는 경우는 죽순이 아니면 업소녀. 또 사진 찍히는거 겁나 좋아함”

25. 기면증 있음

“맨날 밤에 연락하려고 하면 다음 날에나 아침에 톡으로 잤다고 잠들었다고 X수작 피움. 열심히 일하고 왔으니깐”

꽃돼지윤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세상의 중심에서 포스트를 공유합니다. http://postshare.co.kr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