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가치

편작(扁鵲)은 죽은 사람도 살려냈다는 중국 전국시대의 유명한 의사입니다. 그런데 그의 두 형님도 모두 의사였다고 하는데 두형님은 뛰어난 의술이 있었음에도 편작에 가려 세상에 이름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길관지>라는 책에는 그들 삼형제에 대한 이야기가 전해 오는데~ 위나라의 임금이 편작에게 물었습니다. “그대 삼 형제 가운데 누가 병을 가장 잘 치료하는가?” “큰 형님의 의술이 가장 훌륭하고, 다음은 둘째 형님이며, 저의 의술이 가장 비천합니다” 임금이 이유를 묻자 편작이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큰 형님은 상대방이 아픔을 느끼지 전에 얼굴빛을 보고 그에게 장차 병이 있을 것임을 압니다. 그래서 그가 병이 나기도 전에 병의 원인을 제거하여 줍니다. 그러므로 상대는 아파보지도 않은 상태에서 치료를 받게 되고, 그래서 형님이 자신의 고통을 제거해 주었다는 사실 조차도 모릅니다. 큰 형님이 명의로 소문이 나지 않은 이유는 여기에 있습니다.” 둘째 형님은 상대방의 병세가 미미한 상태에서 그의 병을 알고 치료를 해줍니다. 그래서 이 경우의 환자도 둘째 형님이 자신의 큰 병을 낫게 해주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저는 환자의 병이 커지고 고통으로 신음을 해야 비로소 병을 알아보았습니다. 환자의 병이 심하므로 그의 맥을 짚어야 했으며 진기한 약을 먹이고 살을 도려내는 수술도 해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저의 그런 행위를 보고서 비로소 제가 자신의 병을 고쳐 주었다고 믿게 되었습니다. 제가 명의로 소문이 나게 된 이유는 여기에 있습니다.“ 물론 겸손을 바탕으로 두 형님을 존중하며 한 말이지만 편작의 이 대답은 우리에게 무엇을 말해 주고 있는가 ? 소문난 것이, 유명한 것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우리의 삶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가치 있는 행위가 반드시 다른 사람에게 알려져야 할 이유는 없으며 다른 사람에게 널리 알려진 것이 반드시 가치 있는 것 또한 아닐 것입니다. 나의 가치는 남이 나를 어떻게 평가하느냐 하는 것보다 내가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밖으로 드러난 가치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자기 내면의 가치이기 때문입니다. 자기 스스로의 가치를 믿으며 자신의 결정과 행위를 다른 사람에게 가치인정을 요구하지 않고 묵묵히 자신의 목표를 향해 그 가치를 추구해 가면 진정한 삶을 영위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비만은 과학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와 건강한 몸매를 원하시는 분들께 운동에 흥미를 느끼며 자신의 변화를 만끽할 수 있도록 운동과 다이어트 정보를 제공하여 다시는 살찌지 않는 몸으로 변화시키고 싶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