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사람도 역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송해 오빠의 '전국노래자랑'

오늘은 좀 유쾌한 역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1월 9일 오늘의 유쾌한 역사는 레전드 x 1000000 '전국노래자랑'이 1980년 첫 방송한 날입니다. 물론 그 전신 방송이 'KBS배 쟁탈 전국노래자랑'이라는 이름으로 72년 시작되었지만 폐지되었고, 80년 지금의 전국노래자랑으로 시작된 것이죠.

대한민국에서 그 방송을 모르면, 거의 간첩 수준 취급을 받기도 합니다. 또한 관심이 없어도, 어쩔 수 없이 볼 수밖엔 없죠.

일요일 오전 느지막하게 일어나서 목욕탕에 가면, TV 앞에 주요 부위만 살짝 수건으로 가린 채 전국노래자랑을 듣고 계시는 중장년 층을 볼 수 있습니다. (여탕도 그런가요???????)

http://naver.me/54l52G0H

가끔 슈스케, 복면가왕와 같은 프로그램이 반짝 인기를 누리기도 하지만, 이런 무서운 고정 시청자 층때문에 음악프로그램 시청률 넘사벽이 바로 전국 노래자랑입니다.

한가지 우리가 잘 모르는 사실은, 우리의 송해 오빠가 초대 MC가 아니라는 것. 프로그램이 시작하고 나서 8년 지난 한참 후에 5번째 진행자인 것입니다.

하지만 고령으로 인한 자연적인 이유로 어쩔 수 없이 녹화를 12년 쉰 적이 있었는데, 참고로 이때 대타 MC는 허참였습니다.

전국노래자랑이 특별한 포맷도 아니고 이렇게 사랑을 받는건 물론 송해 오빠의 개인기도 있겠지만, 수많은 일반 참여자의 사랑 때문이죠. 이렇게 우리들의 시간과 사랑이 쌓일때, 그게 곧 바로 역사가 됩니다.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도 훌륭한 역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몸소 보여주는 것, 바로 전국노래자랑 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