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의 두 번째 마스크

최근 샤오미는 마스크를 선보인 적이 있습니다. PM2.5, 그러니까 2.5㎛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까지 걸러주는 제품이었는데요. 작은 팬과 필터까지 달려있어 마스크라기 보다 휴대용 공기청정기 또는 방독면에 가까워 착용하기 전에 생존과 부끄러운 사이에서 고민이 필요한 모습이었죠.


두 번째 샤오미 마스크가 등장했습니다. 초미세먼지의 고향답게 PM2.5로 만족하지 못했나 봅니다. 생존보다는 부끄러움이 앞섰나 보고요. 성능은 좋아졌고, 디자인도 심플해졌습니다.


에어웨어(AIRWEAR)라는 이름의 이 마스크는 초미세먼지보다 훨씬 작은 PM0.3, 그러니까 0.3㎛ 크기의 초초미세먼지를 98%까지 걸러줍니다. 중국의 대기오염 수준이 짐작되는 부분이죠. PM2.5로는 어림 없나 봅니다.


일본 도레이 사가 만든 Toraymicron라는 초극세 부직포를 사용했습니다. 정전기 흡착 방식으로 PM0.3 초초미세먼지를 걸러내죠. 총 5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체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전 마스크처럼 팬이 없어서 그런지 기존 마스크와 크게 다르지 않아 보이는데요.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수천 명의 얼굴을 3D 방식으로 분석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초초미세먼지까지 걸러주고 부끄러움도 덜해진 샤오미의 두 번째 마스크는 자체 플랫폼인 스마트홈 앱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는 12월 15일에 출시할 예정이며, 가격은 69 위안입니다. 이전 마스크보다 성능도 좋고 디자인도 괜찮은데, 출시도 빠르고 가격도 저렴하네요.


참고링크

You Are What You Buy 얼리어답터 매거진은 제품이 가진 가치를 발견하고 전달하기 위해 브랜드보다 제품 그 자체에 집중하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입니다. 제품을 매개로 그 제품이 가진 고유의 경험과 가치를 공유하며 구매에 있어 합리적인 정보를 유쾌하게 제공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