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아빠가 되기 위한 50가지 방법-1탄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한 50가지 방법

■ 집안에선 이렇게 하세요

1. 태교일기나 육아일기를 쓴다

태교일기와 육아일기를 쓰면 부모가 되는 마음가짐을 배우며 좋은 아빠가 되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다.

2. 태교와 출산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가 한다

태교와 출산은 엄마만의 몫은 아니다. 아빠도 태교와 출산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아이의 존재를 느껴보자.

3. 육아책을 읽으며 육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퇴근 후 잠깐만이라도 시간을 내어서 틈틈이 육아에 관한 책을 읽어보고 앞으로 육아에 어떻게 임할 것인지 생각해본다.

4. 귀가해서 아이들을 안아준다

하루에 한 번 아이들을 꼭 안아준다. 아이들은 스킨십을 통하여 아빠가 자신을 사랑하고 있음을 느낀다.

5. 많이 칭찬해준다

꾸지람보다 칭찬을 자주 듣는 아이가 성격도 좋고 매사에 활기차고 의욕적이다.

6. 아이의 책을 들여다 본다.

아이가 학교에서 무엇을 배웠는지 준비물은 잘 챙기고 있는지, 공부하는 데 부족함은 없는지 늘 관심을 갖고 지켜본다.

7. 아이들이 이야기하는 것을 잘 들어준다.

아이들이 이야기하는 것을 가로막지 않도록 한다. 아이들이 하는 말에 귀기울여 들어주고 “그래?” “그렇구나” 하며 적절히 반응을 보여준다.

8. "사랑한다”는 말을 자주 해준다

아이의 눈을 들여다보며 “사랑한다”는 말을 해준다. 표현하는 만큼 사랑하게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9. 아이들 앞에서 엄마(아내)를 칭찬한다.

아이들 앞에서 아내의 좋은 점을 칭찬해준다. 그런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은 ‘나도 커서 저런 부부가 되어야겠다’는 마음을 은연중에 갖게 된다.

10. 아이들과 컴퓨터 게임을 해 본다.

아이들과 함께 컴퓨터 게임을 하면서 요즘 유행하고 있는 게임은 무엇인지, 아이가 어떤 게임을 좋아하는지 알 수 있다.

11. 유머를 즐길 줄 아는 아빠가 되자.

가정의 분위기는 아빠가 엄마에게 대하는 태도, 집안에서 아빠의 태도 등 주로 아빠가 좌우하는 경향이 많다. 밝고 단란한 집안 분위기를 위해 유머 있는 아빠가 되자.

12. 아이들 방 정리를 한다

아이가 읽다 던져놓은 책들, 학용품 등을 제자리에 정리해두는 아빠의 모습을 보여보자. 그런 아빠의 모습에서 아이들은 왠지 미안함과 고마움을 동시에 느끼게 된다.

13. 한 달에 한 번은 가족회의를 연다

한 달에 한 번은 가족회의를 하는 날로 정하고 그날은 무슨 일이 있어도 약속 시간까지 집에 들어온다. 가족회의에서 서로의 생각과 고민을 털어놓으며 가족애를 다진다.

14. 아이들 키와 몸무게를 표시해둔다

아이들 키와 몸무게를 재서 표시해둔다. 아빠의 사랑을 느끼며 빨리 크고 싶어서 더 잘 먹게 된다.

15. 한 달에 한 번 가족 신문을 만들어본다

한 달 동안 열심히 일한 가족들의 모습을 담은 신문을 온 가족이 함께 만들어본다. 말하기 힘들었던 고민이나 불만, 이야기들을 글을 통해 표현하면 자연스럽게 각자의 생각이나 입장을 알 수 있게 된다.

16. 아이들 앞에서 부부싸움은 절대 하지 않는다

아내와 의견 충돌이 있더라도 조용히 대화로 풀어나간다. 서로가 옳다고 아이들 앞에서 싸우는 것은 아이들 마음에도 깊은 상처를 남긴다.

17. 아이가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같이 시청한다

아이가 TV를 보는 중에 다른 곳으로 채널을 돌린다든지 아이의 기호나 관심을 무시하는 행동을 하지 않는다. 아이가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같이 시청하면서 아이와 대화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18. 장난감 조립을 같이 해본다

레고 등 조립할 수 있는 장난감이 있다면 아이와 같이 조립을 해본다. 아빠와 아이가 머리를 맞대고 이리저리 구상하고 의논하는 모습만큼 보기 좋은 것도 없다.

19. 아이 친구에게 온 전화는 친절하게 받는다

아이 친구는 아이에게 소중한 존재다. 아이 친구에게 함부로 대하는 것은 아이에게 함부로 하는 것과 같다. 아이 친구에게서 전화가 오면 친절하게 받아준다.

20. 식사시간을 제대로 맞춰 온 가족이 식사하도록 한다

아빠 없는 식탁에 익숙해진 아이들은 아빠의 존재에 무관심해진다. 저녁 식사시간이라도 제대로 맞춰서 온 가족이 함께 식사를 한다.

21.아빠가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아이에게 공부하라는 소리보다 더 효과적인 방법은 아빠 스스로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다. 아빠가 퇴근해서 집에 오면 누워서 텔레비전이나 보고 있다면 아이가 무엇을 보고 배우겠는가.

음식 ・ 요리
UETV / 영화돋보기 / 일반인요리 / 민스쿨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