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를 넘어서다! SM6의 성공비결 4가지

현대와 기아의 월별 내수 점유율이 날이 갈수록 떨어지고 있습니다. 중국시장에서도 어려움을 겪었던 현대가 내수시장에서도 힘을 조금씩 잃어가고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현대그룹에서는 노조 파업 등의 이유로 일시적인 현상일 뿐이라고 언급했지만, 현대의 점유율이 60%까지 떨어졌다는건 꽤나 그에대한 의미가 크다고 볼수 있습니다. 물론, 내수 점유율이 떨어지는데는 다양한 이유가 있을수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현대의 대표 중형차량인 쏘나타가 SM6에 밀려난것이 큰 이유라고 볼수 있는데요. 여태까지 국산 중형 1위라는 부동의 자리를 지키고 있던 현대 쏘나타가 르노삼성의 SM6에 갑작스럽게 밀려버리게 된것이죠. 그렇다면 중형 1위라는 철옹성을 세우고 있던 쏘나타를 SM6가 어떻게 밀어낼수 있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 SM6의 성공요인 4가지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뛰어난 디자인

제가 지나가던 SM6를 처음 본 생각은 '신선하고 예쁘다.' 였습니다. 원래 중형 세단이라고 하면 약간 아버지같은? 중후한 이미지가 떠오르기 마련인데, 이건 저같은 젊은사람이 봐도 '정말 파격적인 디자인이구나'를 외형만을 보고도 쉽게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유럽 시장을 담당하던 르노사가 방한을 위해 엄청난 준비를 했다는걸 쉽게 알아챌수 있었죠. 차량의 곡선만 봐도 기존의 국산 중형세단에서 찾아볼수 없었던 유러피안 스타일이 팍팍 묻어져 나오니까요.

<글 더보기: http://allnewblog.tistory.com/24>

※ 올뉴블로그를 팔로우하시면 매일 흥미로운 정보를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