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계 절친이 뭉친 컬래버레이션 노래6

절친과 절친이 만나 그 효과가 배가되는 컬래버레이션 노래들! 각자의 장점을 더해 완성된 곡은 새로운 분위기와 함께 매력을 선사하기도 한다. 김희철, 민경훈부터 비와이, 씨잼까지 절친들의 컬래버레이션 작업들을 모아봤다.

# 슈퍼주니어 김희철X버즈 민경훈

JTBC ‘아는 형님’ 김희철, 민경훈은 녹화 중 재미삼아 꺼낸 얘기가 실제로 음원 작업으로 이어졌다. 두 사람의 듀엣곡은 버즈의 히트곡을 만들었던 이상준 작곡가가 만든 곡으로, 뮤직비디오는 여주인공 트와이스 모모를 비롯해 ‘아는 형님’ 멤버 강호동, 이수근, 이상민, 서장훈, 김영철이 모두 출연했다.

21일 김희철, 민경훈의 ‘나비잠’이 공개되자마자 멜론을 포함해 6개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에 김희철은 SNS를 통해 “많이 촌스럽게 보일수도 있겠지만 저랑 경훈이는 음원세대가 아니라 음원으로 1등을 했다는 게 너무 기쁘다”며 소감을 남겼다.

# 소녀시대 효연X2AM 조권X미쓰에이 민

지난 8월 SM엔터테인먼트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스테이션’을 통해 SM과 JYP의 특급 만남이 이뤄졌다. 소녀시대 효연, 미쓰에이 민, 2AM 조권 세 사람은 트리플 티(Triple T)를 결성해 ‘본 투 비 와일드(Born to be Wild)’를 발표했다. JYP 박진영이 프로듀싱한 곡으로 관심을 받았다.

# 샤이니 종현X소녀시대 태연

지난 2014년 SM엔터테인먼트 발라드 프로젝트 SM 더 발라드의 두 번째 앨범 ‘숨소리’가 공개됐다. 소녀시대 태연과 샤이니 종현이 부른 곡으로, 이별 후 어색한 침묵이 흐르는 통화에서 더 이상 말을 잇지 못한 채 한숨만 쉬는 상황을 담은 노래다. 두 사람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돋보였다.

# 샤이니 키X인피니트 우현

가요계 대표적인 절친 샤이니 키와 인피니트 우현은 2년 전 투하트를 결성해 유닛으로 활동했다. 당시 타이틀곡 ‘딜리셔스(Delicious)’는 신나는 리듬과 중독성 강한 멜로디를 자랑했다. 일회성 컬래버레이션에 그치지 않고 첫 미니 앨범을 통해 6곡을 공개하기도 했다.

# 에디킴X이성경

에디킴과 이성경은 싱어송라이터와 배우의 만남으로 주목을 받았다. 샵의 대표곡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을 리메이크 해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에디킴과 이성경의 듀엣은 에디킴이 직접 이성경에게 협업을 제안해 성사됐고, 동갑내기 두 사람은 남다른 케미를 발산했다.

# 비와이X씨잼

Mnet ‘쇼미더머니5’에서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한 비와이와 씨잼도 함께 뭉쳐 음원 차트에서 막강한 힘을 보여줬다. 고등학생 때부터 친구였던 두 사람은 지난 8월 ‘퍼즐(puzzle)’을 발표해 1위를 휩쓸었다. 아이돌 블랙핑크와 빅스 등을 꺾고 상승세를 이어가기도 했다.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울림엔터테인먼트,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제공, 비와이 인스타그램

하수정기자 ykhsj00@news-ade.com

완전히 새로운 엔터미디어 통통 튀고 톡 쏘는 뉴스! 뉴스에이드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