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큰:대), 한(한:한), 민(백성:민), 국(나라:국) 한(恨)이 큰~, 백성이 있는 나라. 초대 이승만 대통령부터 대통령 권한을 통해 국정을 들었다 놨다 했던 몇몇의 사건을 알고 있는 사람은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역대 대통령 중 하야를 하신 분은 단 2명... 4대 대통령 윤보선 각하와 10대 대통령 최규하 각하이다. 나름 장기 집권을 한 박정희 대통령은 윤보선 대통령을, 전두환 대통령은 최규하 대통령을 하야를 촉구하고 군부정치의 실세를 보였고 결국 노태우 대통령까지 군부정치를 이어갔다. 하지만, 임기 중, 징크스는 마치 4년차에 짠 듯이 일어났고 국정을 흔들었으며 민심을 마음 아프게 하였다.

최근 미국에서 정치와는 거리가 있는 트럼프라는 대선 후보가 힐러리를 제치고 당선의 영광을 안았다. 잘 알다시피, 자신의 호텔로 부를 축적하면서 3번째 부인 사이에 태어난 자식들 중, 장녀가 정계에 발길을 돌리고 사위까지 백악관을 넘보고 있다. 물론 선거에 일조를 한 투표권자도 민심을 통해 트럼프의 공약을 받아들여 대통령을 선거했지만 하루가 멀다하고 바뀌는 변덕 공약은 언제 바뀔지도 모르는 우려가 있다고 보는 세계인들이 많다. 정치보다는 민심을 살 수 있는 공약이 대선을 승리로 이끄는 결과를 보았듯이 우리나라의 19대 대통령은 누구나 짐작할 수 있는 그 분이다. 건국이래 11명의 대통령 중, 첫 여성 대통령이자 부녀의 대를 이은 정계 파워를 주동해서 국정농단의 실제 지휘를 했다는 것에 우리 국민은 울분을 금치 못하고 이젠 하야를 떠나 탄핵으로 몰아가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있지만 정말 이사태에 이르기까지의 속내와 농단의 저의는 무엇이며, 머릿속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고 청와대에 있는지 궁금하다. 그리고 더 궁금한 내용을 인용을 통해 아래에 옮겨보았다. ○박근혜 대통령은 왜 대통령을 하려고 했을까? “이러려고 대통령을 했나?” 자괴감에 든다고 했는데, ‘강남 아줌마’에게 매사를 의논할 정도인데 정말 왜 대통령을 하려고 했을까? ○왜 일부 정치인들은 재야의 박근혜 씨를 정치판에 데리고 왔을까? 옛 ‘친박연대’ 사람들의 지금 마음은 어떨까? ○왜 사람들은 ‘자신의 옷’에 맞지 않은 자리나 부를 얻으려고 할까? 그런 건 언젠가는 탈이 나게 마련인데…. 우리나라에서는 입신양명이 지고의 가치여서 그런 걸까? ○왜 청와대와 정부부처의 누구도 사표를 내지 않을까? 이것이 ‘의리’라고 믿고 있는 걸까? ○왜 공부를 많이 한 교수나 법조인이 ‘박근혜-최순실 게이트’가 드러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을까? 자신이 감옥에 간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을까? ○왜 최순실의 협박을 받은 기업인 가운데 누구도 문제를 삼지 않았을까? 기업의 직원들 중 일부라도 문제를 삼을 수 있었을 텐데… ○문체부에서는 장관과 선배공무원이 부당하게 물러났는데, 왜 모두 입을 다물었을까? 언론에서도 문제를 삼았는데… ○대선에서 야당은 왜 최태민 가문과 박근혜 관계를 좀 더 선거 이슈화하지 않았을까? ○야당은 왜 이 난국을 합리적으로 수습하려고 행동하지 않을까? 박근혜 대통령이 당선된 데에는 야당에 대한 안보와 정책 불안감이 큰 몫을 차지했는데, 왜 보수층과 중도층을 흡수할 기회에 구태를 반복할까? ○왜 5%는 ‘박근혜 대통령’의 성에서 벗어나지 못할까? 박정희 전 대통령에 대한 존중은 이해가 가지만, 그 딸은 아버지의 뜻을 거역하면서 ‘사기꾼’과 그 가족에 모든 것을 바쳤는데도…

관련자... All get out.

hello... I am dennis park. have a good day.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