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서 꼭 먹어야 할 명품생선들!

안녕하세요! 제주면세점입니다!

요즘은 비수기이지만 여유롭게 여행하려고, 제주도를 찾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가을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건 바로, 제주 먹거리!! 이지요?^^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 제주 먹거리의 꽃 명품생선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제주면세점과 함께 제주도 오면 먹어야 할 명품 생선들을 알아볼까요~?

1. 옥돔


제주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생선! 바로 제주 옥돔이지요^^

제주도에서 '생선'이라고 하면 옥돔만을 칭하고, 다른 생선들은 각자 이름으로 불릴 정도로 제주도민들이 가장 귀하게 여기고 사랑하는 생선인데요. 그래서 제주도 잔칫상이나, 제사, 차례상 등에 빠지는 경우가 없답니다!

옥돔은 제주도 특산 어종으로 전체적으로 붉은빛을 띠며, 가슴지느러미 위 쪽에 노란색 무늬가 나타나고, 꼬리는 화려한 무지갯빛으로 빛나는 멋쟁이 생선입니다.

옥돔은 제주도 대표 생선답게 과거 조선시대 나라님 수라상에 오를 만큼 뛰어난 맛을 자랑합니다.

살이 단단하며 희고 지방이 적고 단백질 풍부하며 담백하고 깊은 맛을 내는데요. 특히 옥돔은 비린내가 없어서, 생선을 싫어하는 분들도 충분히 도전해 볼 수 있는 생선이랍니다.

옥돔이 가장 맛있을 때는 음력 12월에서 3월 사이라고 하니, 이제 곧 그 시기가 찾아오겠네요~!

2. 방어


어제 포스팅했던 방어축제 관련! 방어! 역시 제주도 생선 하면 빼놓을 수 없겠죠?^^

제주도 겨울을 대표하는 생선 방어! 방어는 몸길이가 최대 110cm까지 자라는 생선인데요~ 수심이 깊은 곳에서 거센 조류를 헤치며 살아가기 때문에 근육 조직이 단단하고, 정어리나 멸치 같은 작은 생선을 먹는 어식성 어류이기 때문에 기름진 살이 특징이랍니다.

또한 방어는 몸집이 클수록 맛난 생선인데요~ 우리나라에서 보통 무게에 따라 2kg 내외의 소방어, 4kg 이하의 중방어 그리고 5kg 이상이면 대방어로 칩니다. 기름이 오른 대방어는 참치가 부럽지 않은데요~! 크기가 커서 부위별로 다른 맛을 볼 수도 있고, 저렴하게 양이 많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0*

가을이 되면 남쪽으로 회유해 월동하는데, 국내에서는 제주도 마라도 주변이 최대 어장으로 손꼽힙니다~!

제주도여행 오셨다면 고소한 방어회 한 접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고등어


제주도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즐겨먹는 생선! 바로 고등어인데요~!

고등어는 '등이 둥글게 부풀어 오른 고기' 라는 뜻을 가진 대표적인 등 푸른 생선이죠^^

고등어는 따뜻한 물을 좋아하는 난류성 어종이랍니다~! 그래서 2-3월 경에 제주 성산포 근해에 몰려와 있다가 북으로 올라가는데요, 9월~1월 사이에 다시 내려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주도 고등어는 가을-겨울이 제철!^^

요즘은 노르웨이산 고등어도 많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국산과 노르웨이산을 구분하는 방법!

국산 고등어는 등에 파란 선이 흐리며, 체형이 넓고 통통하며 눈이 큰 편이랍니다. 반면, 노르웨이산 고등어는 등 선이 굵고 선명하며, 체형이 날씬하답니다.

고등어는 조림으로 먹어도 맛있고, 구워서 따끈한 밥에 먹어도 맛있는데요! 특히 통통하게 살이 오른 고등어는 맛이 배가 되죠^^

딱 고등어 제철인 요즘!! 통통하게 살이 오른 제주도 가을 고등어 맛보러 제주도여행 어떠신가요?*0*

지금까지 제주면세점과 함께 제주도에서 꼭 먹어야 할 명품 생선들을 살펴봤습니다~!

모든 음식이 제철에 먹는 것이 가장 맛있다고 하죠? 오늘 소개 드린 생선 모두 가을-겨울 제철이니, 제주도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제주도를 대표하는 생선 요리들도 함께 즐기시기 좋을 것 같습니다.


내일을 오늘 소개 못 드린 생선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맛있는 제주도 여행하세요^^

JDC 제주공항 면세점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