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드픽] 콜드 플레이의 주옥같은 곡 5

수많은 음악 팬의 버킷리스트가 이루어졌다. 영국의 록 밴드 콜드 플레이의 내한으로! 콘서트 예매 1차 라운드가 끝난 지금, 마음을 가라앉히기 위해 콜드 플레이의 명곡을 들어보는 건 어떨까.

# ‘픽스 유(Fix You)’

힘든 하루를 마무리하기 전, 눈을 감고 들어보자. 보컬 크리스 마틴의 나른한 음색과 마음을 울리는 오르간 소리가 지친 몸을 위로해준다.

# ‘비바 라 비다(VIVA LA VIDA)’

가장 대중적인 곡이지 않을까. 전주 부문만 들어도 전율을 느낄 수 있는 ‘비바 라 비다’는 멜로디도, 보컬도, 바이올린 선율도 다 서정적이다. 그런데, 어딘가에서 힘이 전해진다. 콜드 플레이 특유의 잔잔하면서 웅장한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 ‘더 사이언티스트(The Scientist)’

콜드 플레이만의 호소력이 짙게 깔린 곡이다. 덤덤하게 모든 걸 털어 놓는 듯 목소리는 잔잔하다. 그러나 이 음악이 남기는 여운은 꽤 진하다.

# ‘어 스카이 풀 오브 스타즈(A Sky Full Of Stars)’

콜드 플레이의 변화가 엿보인다. ‘어 스카이 풀 오브 스타즈’는 흥 넘치는 일렉트로닉 멜로디, 풍성한 사운드가 매력적이다. 굉장히 밝고, 신선도 높은 곡이다.

# ‘클락스(Clocks)’

깜깜한 밤, 이 곡과 함께라면 달까지도 날아갈 수 있을 것이다. 몽환적인 피아노 연주와 보컬의 아련한 음색은 ‘클락스’ 감상 포인트다. 많은 이가 이번 내한 때 라이브로 듣고 싶어 하지 않을까.

사진 = ‘Fix you’, ‘VIVA LA VIDA’, ‘The Scientist’, ‘A Sky Full Of Stars’, ‘Clocks’ 뮤직비디오 캡처

그래픽 = 안경실

김은지 기자 hhh50@news-ade.com

완전히 새로운 엔터미디어 통통 튀고 톡 쏘는 뉴스! 뉴스에이드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