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털, 함부로 건드리면 죽을 수 있다! 얼굴의 '버뮤다 삼각지대'

#코털, 잘못 뽑으면 죽을 수도 있다 / Metro 뉴욕대학교 의료센터의 이과학자(耳科學者) 에릭이 코털 뽑기의 위험성에 대해 경고한 내용을, 미국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22일 전했다. 이과학자 에릭은 비즈니스 이 매체에 “코털은 사실 우리가 들이마시는 공기와 큰 입자들을 여과하는 유용한 ‘필터’”라며 “코털을 너무 짧게 깎거나, 잘못 뽑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전했다. 그는 “털의 모낭(毛囊·털을 만드는 기관) 아랫부분에는 세균들이 있다”며 “털을 잘못 뽑아 모낭이 뽑혀 나가면, 코털이 뽑힌 자리로 세균이 침입해 인체에 치명적인 감염을 일으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에릭은 “코에서 혈액을 모으는 정맥은 뇌에서 혈액을 모으는 정맥과 이어져 있다”며 “침입한 세균들이 정맥을 타고 이동하면, 뇌수막염이나 뇌농양 같은 질병에 걸릴 수도 있다”고도 말했다.

얼굴 위 ‘죽음의 삼각형’ / CNBC 실제로 인간의 얼굴에는 코를 중심으로 한 ‘죽음의 삼각형’ 혹은 ‘죽음의 버뮤다 지대’라고 하는 부분이 있다. 이 부분의 혈관은 뇌로 향하는 정맥과 이어져 있어, 코털을 뽑거나 여드름을 짤 때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뇌까지 치명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ᆞ출처는 조선닷컴에 있고 감사합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