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인끼리 해주면 좋은 마사지 방법

Lesson 1

마사지의 첫 순서로 족욕을 해주면 좋다.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근 뒤 직접 만든 스크럽제를 이용해 마사지를 해주자.

보디 오일에 흑설탕 혹은 소금을 3:1 비율로 섞으면 준비 끝!

10분 소요.

1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근다.

2 발에서 종아리까지, 또 종아리에서 발까지 방향을 바꿔가며 손바닥으로 쓸어준다.

3 발등 뼈에서 발가락까지의 부분을 가볍게 손바닥으로 만져준다.

Lesson 2

두피 마사지는 쉽게 할 수 있으면서 효과도 좋다. 두피의 혈점을 몰라도 크게 상관없다.

그냥 엄지로 머리를 골고루 꾹꾹 눌러주면 된다.

양손 엄지 끝으로 이마의 가운데 지점에서 정수리까지 혹은 귀 부분까지 눌러준다.

5분 소요.

1 양손의 엄지 끝으로 이마의 가운데 부분부터 정수리까지 눌러준 뒤 귀 부분도 눌러준다.

2 두 손으로 머리를 감싼 뒤 양 네 손가락으로 번갈아가면서 뒷목을 쓸어 내린다.

3 머리 방향을 좌우로 바꾸면서 엄지를 제외한 네 개의 손가락을 이용해 눌러준다.

Lesson 3

얼굴마사지는 오일, 수분크림, 알로에 젤 등을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했다가 이용하는 것이 좋다.

단, 여름철에는 피지분비가 왕성해지기때문에 오일은 피하는게 좋다.

얼굴 마사지는 테크닉이 따로 필요 없다.

차가운 젤을 골고루 발라주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5분 소요.

1 얼굴에 젤이나 수분 크림을 골고루 바른 뒤 손가락으로 가볍게 마사지한다.

상대에게 비염이 있다면 콧방울 옆쪽을 손끝으로 강하게 수차례 눌러준다.

2 날렵한 V라인을 만들기 위해서 양손 엄지로 턱을 잡고 아래위로 번갈아 밀어준다.

3 피로로 뭉친 눈썹 부위는 엄지와 검지로 눈썹, 입술 등의 부위를 편편하게 펴주듯이 마사지한다.

Lesson 4

허리는 피로가 몰려올 때 가장 통증을 많이 느끼는 곳이기도 하다.

허리 마사지를 할 때는 상대의 등 위에 올라앉아 본인의 체중을 실어서 마사지하는 방법이 가장 좋다.

무거울 거라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오히려 체중을 적당히 싣지 않으면 마사지하기가 힘들 수 있다.

10분 소요.

1 허리 마사지를 할 때는 반드시 상대의 등에 올라가서 한다.

오일을 적당히 도포하고 손바닥으로 허리를 위아래로 쓸어 내린다.

2 주먹을 쥔 채 엄지로 척추 바로 옆의 작은 골을 따라 위아래로 쓸어준다.

3 허리 마사지의 마무리는 수건으로 허리를 덮고 꾹꾹 눌러주는 것으로 한다.

이 동작만으로도 무척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Lesson 5

무거운 어깨와 등을 위한 마사지는 침대에 수건을 깔고 상대를 엎드리게 한다.

이때 옷은 벗는 것이 편하다.

보디 오일을 목과 등에 골고루 바른다.

이때 너무 많이 바르거나 혹은 너무 적게 바르면 마사지할 때 힘이 많이 든다.

10분 소요.

1 마사지 초보라도 보디 오일을 도포한 뒤 마사지를 하면 전문가가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2 엄지와 나머지 네 손가락을 이용해 목을 가볍게 주무른다. 이 동작만으로도 무척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특별한 기술은 필요 없다.

3 손에 달걀 한 알을 쥔 듯한 느낌으로 주먹을 쥔 채 손등의 뻐를 이용해 목과 어깨 라인을 쓸어준다.

이 부위가 근육이 가장 잘 뭉치는 곳인데, 이렇듯 간단한 동작으로도 충분히 뭉친 근육을 풀어줄 수 있다.

4 같은 방법으로 주먹을 쥔 뒤 손등으로 목부터 척추뼈를 따라 긁듯이 마사지한다.

집에서도 호텔 스파처럼 분위기 내는 법

1 향초만 켜도 스파 부럽지 않다 마사지를 받을 때는 보통 눈을 감는다.

촉감만큼이나 민감한 것이 후각.

은은한 향을 내는 향초를 켜고 마사지를 한다면 전문 에스테틱 부럽지 않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향초는 1천원부터 10만원대까지 가격대가 다양하다. 반드시 비싼 향초를 구입할 필요는 없다.

만약 향초가 없다면 에센셜 오일을 화장솜에 적셔두면 수분이 증발하면서 향기가 퍼진다.

아로마 스톤 등 다른 아로마 용품을 활용해도 좋다.

2 간접조명은 필수 아무리 마사지 테크닉이 좋아도 환한 형광등 아래에서 받는다면 어쩐지 제맛이 안 날 것 같지 않은가.

마사지에는 간접조명이 제격이다.

마땅한 조명이 없다면 마사지를 받는 방의 불을 끄고 거실의 등을 켠다거나 작은 손전등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시중에서 간접조명용 손전등을 쉽게 구할 수 있다.

3 명상 음악으로 마음까지 편안하게 유난스럽지 않을까 하는 우려는 접어도 좋다.

자연의 소리, 새 소리, 파도 소리 같은 명상 음악은 몸과 마음을 릴랙스하는 데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할 것이다. 인터넷에서 명상 음악을 검색하면 다양한 소리와 음악을 들어볼 수 있다.

마사지할 때 무엇이 더 좋을까?

보디 오일 vs 마사지 오일

보디 오일과 마사지 오일의 가장 큰 차이점은 닦아내야 하는지의 여부다.

보디 오일은 대부분 몸에 바른 채 흡수시키지만

마사지 오일은 닦아내야 한다.

마사지 오일에는 광물 성분이 함유돼 있기 때문이다.

보디 오일을 구입할 때는 성분 함량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호호바 오일, 캐리어 오일, 아몬드 오일이 다량 함유된 보디 오일은 천연 식물 혹은 잎에서 추출한 성분이 주를 이루는데 이는 피부에 영양을 주기 때문에 마사지한 뒤 닦아내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시판 보디 오일의 가격대는 최대 30배까지 차이가 난다.

보디 오일은 손에 발랐을 때 뽀드득 하고 퍽퍽함이 드는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추가) 손 마사지 방법

(추가) 자세한 발마사지 방법

"모자라는 부분을 채워가는 것이 행복이다." "행복을 탐욕스럽게 쫓지 말며, 두려워하지 마라." "유일한 진정한 행복은 목적을 위해 몰입하는데서 온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