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이라는 뗏목

불법이라는 뗏목 -아함경 54권- 부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합니다. “어떤 사람이 있어 풀과 나무를 모아 뗏목을 만들어서 강을 안전하게 건너 갔느니라. 그리고 그 뗏목을 어깨에 메거나 머리에 이고 간다면 이것이 이롭겠느냐?” 하니 제자중 한사람이 나와 대답합니다. “세존이시어 아닙니다, 이롭지 않습니다.” 부처님은 재차 묻습니다. “그렇다면 뗏목을 물에 두거나 근처에 버리고 간다면 이롭겠느냐?” 제자가 대답하길 “그것은 이롭다고 생각합니다. 그러자 부처님은 뗏목의 연유에 대하여 말씀하셨다. “그렇다! 이와 같이 나는 너희들에게 긴 세월동안 뗏목의 비유를 들어 설명하여 그것을 버리게 하려 하고 있다. 너희들이 뗏목을 이해한다면 이 법도 버려야 하거늘, 하물며 법이 아닌 것이겠느냐” **우리도 어쩌면 큰 매락에서 삶을 사는게 뗏목을 타고 있는데 이 뗏목을 버려야할 시점에 못버리고 아웅다웅 하는 건 아닌지 생각이 드네요.. ★ 다른 감동 스토리 좋은글 ★ 1. 무료선물받기, 선착순 현재 접수중입니다. (에코백과 무릅담요) http://bit.ly/2fm7Y5x 2. 분노라는 가시를 치워라 http://bit.ly/2ezsMCV 3. 남자의 큰매력이란? http://bit.ly/2fcrAFM

우리에게 소중한 사람은 대단한 능력을 지닌 사람이 아니라, 오늘 나의 이야기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사람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