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태흠 막말에 머리숙였던 국회청소근로자들, 정규직되다

김태흠.충남 보령시 서천 새누리당 의원이다. 지난 2013년 11월 국회 청소용역 노동자들에게 "노동3권이 보장되면 파업만 벌일 것"이라고. 국회 본청 앞에서 농성 중인 세월호 유가족들을 보면 기자들에게 “국회에서 저렇게 있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어디 뭐 노숙자들 있는 그런…바람직하지 않다”라고.

국민을 개돼지로 보는 건 나향욱 만이 아니다. 말만 하지 않았을 뿐 김태흠이 더하다. 국민세금으로 월급받는 놈들의 권위주의적 행태. 김태흠의 말보다 고개 숙인 청소근로자들을 벌레 보듯 쳐다보는 그의 면상이 더 구역질 났다.

이명박이 지난 5년간 전토를 뒤집어 놓고, 박근혜와 그 부역자들 한국의 정치를 이렇게 후퇴시키는 가운데 김태흠 같은 것들이 장단을 맞췄음에도 여전히 오늘을 유지하고 있는 한국이다. 이 근로자들은 정규직이 됐다.

우리가 꼭 나쁜 정치만 보며 절망하지 않아도 된다는 증거일 듯. 좋은 정치인들도 있으니 믿자는 것이 아니다. 좋은 정치인? 웃기는 말. 좋은 국민이 있을 뿐이다. 그 국민들의 눈치를 보는 정치인이 있을 뿐이다. 지금의 탄핵 정국은 국회가 만든 것이 아니다. 국민이 만든 것. 정치에 참여하여 관심갖고, 내 삶의 권리를 찾고자 하는 하나의 촛불들이 모이고 모여서 만든 것이다. 5년에 한 번 투표하는 것을 직접민주주의라고 하는 시대는 끝났다. 우리를 대의할 사람들이 제대로 일을 하고 있는지, 민의를 반영하며 의정활동을 하는지 감시하고, 압박해야 한다.

그러기에 지역국회의원이 그 지역의 수준이다. 그렇게 보는 것이 마땅하다. 김태흠. 미안하지만 충남보령시민의 딱 그 수준이겠다. 보령시민들은 자시들을 모욕한 이런 인간을 이대로 내버려 둘 것인가.

[관련뉴스] http://www.viewsnnews.com/article?q=139186

인문시사아카데미 사람아이앤지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8월 11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10
1
1
ㄱ한테 뼈다귀 주듯 일 터질 때 마다 술상 차려줘야 나올듯. 페북(펌) 기훈 님
plus68
7
1
4
3일간 침몰된 배에서 버티다 구조되는 영화같은 장면
ggotgye
31
9
1
#Repost @choi_min8633 (펌) —— 석열이가 근혜 했네!! #세월호 #윤근혜
plus68
11
1
6
Video
페북(펌) 김주대
plus68
9
1
4
반지하 일가족 생명까지 앗아 간 이번 폭우로 새삼 대통령의 자리를 생각해 본다. 2020년 8월 2년전 딱 이맘때, 큰 비가 와서 온 나라가 물난리가 난 때가 있었다. 그때 문재인 전대통령은 영.호남을 오가며 직접 현장을 살피고 수해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 줬다. 그뿐 아니라 문재인대통령이 경상,전라,충청권을 방문 하던 그날, 김정숙여사는 아무도 몰래 또다른 수해지역 강원도 철원을 방문하여 흙탕물에 뒤집어 쓴 가재 도구며 살림살이들을 씻고 닦아서 정리하는 자원봉사 하던 일이 있었다. 그때 그 마을 사람들은 처음엔 그 아줌마가 김정숙여사인줄 몰랐다고 한다. 우리에게 이런 대통령과 영부인이 있었다는걸 잊지 말았으면... 페북(펌) 백기호 님
plus68
10
1
2
[소셜 캡처] '좋아요' 버튼 만든다는 카톡에 네티즌들 "안 좋아요"
newsway
8
2
3
1호선 광인 짤의 진실.jpg
dokkebii
19
2
3
폭우 속에도 존재했다…시민 구한 '영웅들'
newsway
12
2
1
할리우드 영화를 한국에서 최초로 개봉하는 이유
Mapache
18
5
1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